땅집고

'내 병원은 내가 짓는다'…메디컬빌딩 건축 마스터클래스 2기 모집

뉴스 전현희 기자
입력 2022.04.28 15:08 수정 2022.04.28 15:14

[땅집고] 예비 건축주를 성공으로 이끄는 멘토 역할을 해 온 땅집고가 의료인과 의료업 종사자 등을 위한 ‘메디컬빌딩 건축 마스터 클래스 2기’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5월 25일~6월17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후 7시30분~9시30분까지 총 8회(현장 스터디 1회 포함)로 운영한다. 메디컬빌딩 건축을 준비하는 의료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배우고, 실제 건축 기획부터 설계·시공·인테리어·세무전략까지 모든 건축 과정을 실전 중심으로 알려준다. 실제 병의원 건축 현장을 찾아가 필요한 정보를 배우는 현장 스터디도 1회 진행한다.


박병상 프라임코어컨설팅 이사가 병의원 유형별 입지 전략과 건축 사례를 소개한다. 원형준 더건축 건축사사무소 대표는 병의원 건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건축 전략을 제시한다. 박정수 트래콘건설 사장은 메디컬빌딩 시공 실전을, 최한희 에이티얼론투게더 대표는 병의원 인테리어 노하우를 각각 알려준다. 방범권 한국세무회계 대표세무사는 메디컬빌딩 건축 과정에서 절세 팁과 상속·증여를 위한 세무 전략을 소개한다.

강의는 서울 중구 태성빌딩 2층 땅집고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며 수강 인원은 20명 안팎이다. 수강료는 170만원이며 조기 등록하면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02)6949-6189.



화제의 뉴스

"어라, 아파트인 줄 알았는데 오피스텔?" 정부 규제완화에 소비자 혼동 예고
'선도지구' 분당, 승자의 저주 걱정…장수명 주택 등 '풀베팅'해 사업비 증가
위기의 롯데, '심장'인 롯데월드타워 담보로 건다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발표에도…"집값 비싼 분당만 될 것" 술렁
"신도시 재건축 착공 늦어지면 '승자의 저주'에 빠진다"

오늘의 땅집GO

'선도지구' 분당, 승자의 저주 걱정…장수명 주택 등 사업비 증가
"아파트인 줄 알았는데 오피스텔?" 정부 규제완화에 소비자 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