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LH,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6-4 UR2블록 '행복주택' 청약접수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2.04.15 11:10
[땅집고]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6-4 UR2블록 행복주택 조감도. /LH


[땅집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6-4 UR2블록에 공급하는 행복주택의 청약일정을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오늘(15일)까지 LH청약센터에서 청약접수를 받는다.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6-4 UR2블록 행복주택은 지하 2층~지상 7층 1개 동, 전용 21~44㎡ 총 609가구로 조성된다.

행복주택은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조성하는 공공임대주택을 말한다. 청년(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신혼부부 등 젊은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도입한 주거상품이다.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6-4 UR2블록 행복주택은 단지 주변 BRT 정류장에서 정부세종청사로 이동할 수 있다. KTX가 정차하는 오송역과 대전역도 멀지 않다. 차량이동 시 국도 1호선과 인접해 대전 등 인근지역으로도 진입할 수 있다. 향후 행복도시 내·외부 순환고속도로와 포천~세종 고속도로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홈플러스와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이 있고, 생활인프라를 갖춘 1-1생활권도 인근에 있다. 해밀초·해밀중·해밀고등학교도 가깝다. 세종필드GC와 기쁨뜰 근린공원, 오가낭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단지 내부에는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어린이놀이터 등 주민편의시설 등을 조성했다. 단지 저층부에는 상가가 배치된다.

당첨자발표는 7월 7일이며 계약은 7월 18부터 7월 21일까지 4일간 전자계약체결방식으로 진행한다. 전자청약이 힘든 소외계층은 7월 21일 10시부터 16시까지 LH세종특별본부 임대상담실에서 현장계약을 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소형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 속에서 세종시에 소형 행복주택이 공급돼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청년층의 안정된 주거생활을 위해 지어지는 만큼 자격조건을 잘 확인해보고 금일까지 꼭 청약에 참여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행복도시 6-4 UR2블록 행복주택 관련 문의사항은 LH세종특별본부 임대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3년 9월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드디어, 종부세 폭탄 터졌다. 아파트 사고팔기 전 재산세, 종부세 확인은 필수. ☞클릭! 땅집고 앱에서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30초만에 확인

▶돈버는 부동산 실전 투자 전략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증여편] [재개발편]




화제의 뉴스

"5억 더 주고 샀는데…" 주인은 싱글벙글, 이 아파트 투자 전망은
과천지정타 '해링턴 스퀘어 과천' 분양…12일 모델하우스 오픈
서초 삼풍아파트, 6개월 만에 신통기획 돌연 취소…"기부채납 과도해"
시세차익 10억, 올해 마지막 로또 '역삼센트럴자이', 15일 특공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784가구 12월 분양 예정

오늘의 땅집GO

"5억 더 주고 샀는데…" 주인은 싱글벙글, 이 아파트 투자 전망은
김광규 영끌 후 반토막 났던 송도 집값…8개월 만에 기적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