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부산 강서구에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이달 중 공급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1.10.18 10:29

[땅집고] ㈜한양이 공급하는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이 이달 중 공급을 예정하고 있다. 부산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활발한 가운데, 이 단지는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각광받는 강서구에서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내 최초 민간분양단지다.

[땅집고]'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조감도/㈜한양

2018년 세종시와 함께 국가 시범도시로 선정된 스마트시티는 헬스케어 로봇 클러스터, 공공자율혁신 클러스터,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워터에너지 사이언스 빌리지, 신한류 AR/VR 클러스터, 총 5대 혁신클러스터가 조성된다. 스마트시티는 서울 여의도 정도 수준의 약 84만 평 크기다. 에코델타시티 전체에서도 스마트시티의 가구수는 3380가구, 약 10%에 불과하다.

또한 단지는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인근에 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녹지·업무·상업용지도 가깝다. 여기에 김해공항, 부산신항만, KTX부산역, 제2남해고속도로의 접근성도 탁월하다. 향후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한양의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에 나서는 만큼 ‘수자인’의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올해 7월 리뉴얼한 ‘수자인’의 첫 적용 단지로, 스마트홈 서비스와 식스존(Six-zone) 등 설계와 서비스가 적용된다.

한편,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21BL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7개 동, 전용 102~132㎡, 총 55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02㎡ 312가구, △107㎡ 68가구, △132㎡ 174가구 등 전세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가짜 임차인'에 당했다…대기업 김부장도 당한 선임대 상가의 함정
건설사 30년 영업맨 '강상무' 에세이 '전심전력', 12월 24일 출간
태영건설, 이강석 신임 사장 선임…정기 임원 인사 단행
부동산 프롭테크 로카101, 지점 누적 투자금 200억 돌파
구리갈매 준신축 아파트가 시세보다 3억 싼 6억에 나온 이유?

오늘의 땅집GO

목동 재건축도 압구정처럼 네이밍…'교육특구' 놓고 동상이몽
서울 신축 주상복합인데 마피 1억…얼죽신이 무색한 한화포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