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LH 대전충남지역본부, 아산탕정2-A2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공급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10.12 15:14
[땅집고] LH가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2-A2블록에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


[땅집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아산탕정2-A2블록에 건설 중인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354가구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LH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이번에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소형 중심으로 공급하던 기존과 다르게 전 가구를 전용 55㎡ 규모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육아·보육특화 시설이 적용된 신혼부부 맞춤형 단지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미세먼지 걱정 없는 실내놀이터 등에서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여건을 보장한다. 아산과 천안지역에서는 최초다.

공급대상은 무주택세대 구성원 요건을 갖추고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와 입주 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등이다.

아산탕정2-A2블록은 교통과 편의시설 등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KTX천안아산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수도권1호선 탕정역도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갤러리아백화점 등 천안아산신도시의 대형 인프라 이용도 쉽다.

청약신청은 오는 10월12일부터 15일까지다. 청약자격,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아산탕정2-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아산과 천안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신혼부부 전용 행복주택”이라면서 “당장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신혼부부 계층에게 육아와 보육은 물론 주거비 부담까지 덜어주면서 내 집 마련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삼성생명에 패소 금감원의 반격…30년 악연 감독원장, 조직개편으로 승부수
"반년 만에 3.7억 폭등" 마포 차기 대장주, 정비업체 없이 시공사 선정
'2조원' 쏟아 천지개벽 앞둔 삼성역…영동대로 복합센터 완공은 언제
기업 키워준 '광주' 떠나는 중흥건설…본사는 남기고, 핵심은 서울로
[단독] '잠실르엘'에서 10가구, 5억 로또 아파트로 나왔다

오늘의 땅집GO

'2조원' 쏟아 천지개벽 앞둔 삼성역…영동대로 복합센터 완공은?
"3.7억 폭등" 마포 차기 대장주, 정비업체 없이 시공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