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현대건설, 대구에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이달 분양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10.08 16:45

[땅집고] 현대건설이 이달 대구에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대구시 남구 봉덕동 일원에 총 4개동, 지하 2층~지상 28층, 52~84㎡ 총 34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7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대구의 대표 녹지공간인 앞산과 신천, 수성못 등을 가까이 두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산공원과 신천수변공원이 가까워 산책 및 여가 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땅집고]현대건설이 이달 대구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완공 후 예상모습. / 현대건설


단지에서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봉덕초를 비롯해 경일여중, 경일여고, 협성경복중, 협성고 등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종합자료실, 대강당, 전시실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대구도서관이 대구평화공원과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신천대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수성구 등 대구 내 주요 도심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인근으로는 대구3차순환도로 미개통 구간이 착공할 예정이어서 도로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 영남대학교병원, 봉덕신시장, 남구청, 대백프라자, 홈플러스 등의 인프라가 있다. 인근 수성구와도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이 단지 분양 회사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 수요자들이 집을 고를 때 주변에 녹지공간과 자연환경 등도 중요하게 고려하는 편”이라며 “이 단지는 앞산과 신천 등으로 쾌적함과 여가활동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단지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삼성생명에 패소 금감원의 반격…30년 악연 감독원장, 조직개편으로 승부수
"반년 만에 3.7억 폭등" 마포 차기 대장주, 정비업체 없이 시공사 선정
'2조원' 쏟아 천지개벽 앞둔 삼성역…영동대로 복합센터 완공은 언제
기업 키워준 '광주' 떠나는 중흥건설…본사는 남기고, 핵심은 서울로
[단독] '잠실르엘'에서 10가구, 5억 로또 아파트로 나왔다

오늘의 땅집GO

'2조원' 쏟아 천지개벽 앞둔 삼성역…영동대로 복합센터 완공은?
"3.7억 폭등" 마포 차기 대장주, 정비업체 없이 시공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