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우려했던 상황 현실로…'집값 폭등 쓰나미' 다시 몰아친다

뉴스 서준석 기자
입력 2021.10.08 19:00



지난달 2일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84㎡가 42억원에 거래되면서 서초구의 최고가 아파트 기록을 경신했다. 뒤이어 송파구, 마포구, 강동구, 서대문구, 동대문구, 성북구에서 잇따라 각 구별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우며 속칭 ‘갭(gap) 메우기’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각 지역의 대장주 아파트의 최고가 갱신이 이어지면서 그보다 가격이 낮은 아파트까지 연쇄적으로 상승이 이어지는 것이다.
서울 중심권의 가격 상승세는 더 강해지고 있다. KB국민은행의 주간 아파트값 상승률을 보면 올 초에 서울 평균과 대비하여 낮았던 서초구의 상승률이 이제 거의 서울 평균에 근접했다. 이에 따라 집값 상승의 영향이 서울 7개 구 (區)를 넘어서 서울 전역과 수도권 전체로 몰아칠 가능성이 높다. 땅집고 연구소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봤다./서준석 땅집고 기자jayden@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4년 만에 한강변에 매장 열었다, 칵테일까지 판다는 스타벅스 개점
"억대 골프 회원권? 필요 없다"…350곳 골프장 라운드 즐긴 비결
"단지 한복판에 조선시대 왕자 무덤이…" 충격의 신축 아파트
"평수 줄여 '상급지' 재건축 몸테크 필요하나?" 50대의 갈아타기 전략
"너흰 우리 아파트 통행하지마, 펜스 칠거야" 이웃 아파트의 갈등 심화

오늘의 땅집GO

"단지 한복판에 조선시대 왕자 무덤이…" 충격의 신축 아파트
"억대 골프 회원권? 필요 없다"…350곳 골프장 라운드 즐긴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