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한국부동산분석학회 '국유재산 개발 성과와 공공의 역할' 온라인 세미나 개최

뉴스 손희문 기자
입력 2021.10.08 10:57

[땅집고]한국부동산분석학회가 이달 8일 오후 2시부터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양재타워에서 ‘국유재산 개발 성과와 공공의 역할’ 을 주제로 온라인 정책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학회 대외교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공동주최한다. 이상영 학회장의 환영사 및 한국자산관리공사 남궁영 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책세미나 발표 ∙ 정책세미나 종합토론 ∙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사회는 임미화 전주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할 방침이다.

정책세미나는 이승욱 국토연구원 국공유지연구센터장이 ‘국유재산 개발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과 정은상 부동산도서관 대표가 ‘국유재산 개발의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에 대하 강연한다. 송용철 한국자산관리공사 박사가 ‘캠코 국유재산 개발 성과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자로 나선다.

정책세미나 종합토론은 이현석 건국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시작되며, 김진유 경기대학교 교수 ∙ 남궁영 한국자산관리공사 이사 ∙ 이명범 P&D파트너스 대표 ∙ 현길용 현대건설 부장이 참석한다.

이상영 회장은 “국유재산의 개발은 향후 우리나라 부동산 공급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되는 만큼, 현시점은 국유재산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논의가 반드시 필요한 시기”라며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해, 향후 국유재산 개발 수단이나 참여주체, 개발 과정에서의 공공의 역할 등을 검토하고 고민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덧붙였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는 1994년 설립 이후 해마다 정기학술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학회지를 발간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매년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시아부동산학회 (AsRES) 와 국제부동산학술대회를 3차례 주관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부동산학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 판도 바꾸는 '디벨로퍼' 전략
'6·27 규제 쇼'에 대통령은 속았나…문재인을 바보로 만든 금융위
"마피 나면 해약해준단 말 믿었다가 날벼락"…울산 유보라 신천매곡 환매 사기 논란
"잔디 타죽었는데 그린피 27만원" 폭염에도 영업 강행 골프장에 분통
'개포우성4차' 9월 시공사 입찰, 포스코·롯데 '기싸움' 삼성물산 '잠잠'

오늘의 땅집GO

'6·27 규제 쇼'에 대통령은 속았나…문재인을 바보로 만든 금융위
"잔디 타죽었는데 그린피 27만원" 폭염에도 영업 골프장에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