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제일건설이 경북 경산시 하양지구 A7블록(하양읍 서사리 278번지)에 짓는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4개동, 총 614가구 규모 아파트다. 주택형은 ▲74㎡A 186가구 ▲74㎡B 94가구 ▲84㎡A 344가구로 구성한다. 근처에 산업단지가 여럿 있는 직주근접형 아파트면서, 발코니 확장공사를 무료로 진행하는 등 혜택을 내세운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 시공을 담당한 제일건설은 이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를 넓혀 각 세대가 프라이버시와 일조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짓겠다고 밝혔다. 또 1층에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 동선을 효율적으로 만들고, 지하주차장에는 주차유도등과 LED 디밍 시스템, 비상벨 시스템 등을 설치해 안전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짓는다. 맞벌이 부부를 위해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작은도서관과 주민 운동시설 등을 포함한다. 다양한 식재로 꾸민 산책로와 중앙광장이 입주민 쉼터로 들어서며, 석가산을 조성해 주거 쾌적성을 높인다.
주택 내부에는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모든 주택형을 최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짓는다. 주택형에 따라 주방 발코니와 거실 팬트리(74㎡A·84㎡A), 드레스룸(모든 타입)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늘렸다. 특히 84㎡A 타입에선 선택 옵션을 통해 광폭 드레스룸을 알파룸으로 변경할 수 있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는 인근에 지식산업지구, 경산 1·2·3·4일반산업단지, 대구 신서혁신도시 첨단산업단지를 끼고 있는 직주근접 입지다. 단지가 들어서는 하양지구 옆에는 부품·소재 등 지식기반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약116만평 규모 경산지식산업지구가 조성 중이다. 현재 지식산업지구와 하양지구를 직결하는 진입도로가 공사 중이다. 또 경산1·2·3·4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남산~하양 국도대체도로 공사도 착공할 예정이다. 학교는 하주초, 무학중, 무학고,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호산대 등이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문화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안심로 일대에 있다. 대구지하철 1호선 반야월역과 가깝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