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중흥그룹 "이달 중순 대우건설 인수합병 실사 마무리"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10.05 11:47

[땅집고]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인수합병(M&A)을 위한 실사작업을 이달 중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땅집고] 중흥그룹 사옥./중흥그룹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M&A를 위한 실사작업을 마무리한 후 KDB인베스트먼트(KDBI)와의 주식매매계약(SPA)도 빠른 시일 내 체결하겠다는 방침이다. 심각한 우발채무나 추가부실 등 특별한 변수가 없다는 것이 조건이다.

현재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인수 및 계열사 편입 후의 그룹 청사진을 준비 중이다.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계열사들이 갖고 있는 장점을 살려 대우건설 인수가 중흥그룹과의 ‘동반 시너지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든다는 구상이다. 대표적으로 중흥은 대우건설의 해외사업을 적극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중흥은 자금흐름과 수익성을 우선 고려해 사업을 진행해왔기 때문에 변수가 많은 해외사업에 공격적으로 나서지 못했다.

중흥그룹은 대우건설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계획도 마련하기로 했다. 앞서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은 대우건설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직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대우건설을 살려 세계적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인수 목적”이라며 “대우건설 직원의 고용을 보장하고 처우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중흥그룹은 현재 284%(2020년 말 연결재무제표 기준)에 달하는 대우건설의 부채비율을 중흥그룹과 비슷한 수준(105.1%)으로 낮출 예정이다. 중흥그룹이 재무적투자자(FI) 없이 대우건설 인수작업을 진행하는 만큼, 투자자금 회수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 등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16억 아파트를 8억에?" 사당동 '반값 줍줍' 나온다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
액티브 시니어 세컨드홈 제격…부산 '더 타임 해운대' 오피스텔 분양
여행객 숙박난 시달리는 서울…세운지구 '호텔급 생숙' 들어선다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23일 공모…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오늘의 땅집GO

[단독] 공급부족론 폈던 국토연구원, 집값 뛰자 주택 보고서 비공개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