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KCC건설, 경비실 근무환경 개선하는 '등대 프로젝트'로 유튜브 조회수 3300만회 돌파

뉴스 박기홍 기자
입력 2021.10.01 14:31
[땅집고] KCC건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일환으로 제작한 캠페인 <집을 지키는 집, 스위첸 등대프로젝트>.


[땅집고] KCC건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일환으로 제작한 캠페인 ‘집을 지키는 집, 스위첸 등대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KCC건설의 나눔경영 프로그램으로 경비실을 개선해, 경비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온라인에 공개된지 2개월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약 3320만회를 기록하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광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KCC건설은 ‘스위첸 등대프로젝트’를 통해 KCC건설이 전국 곳곳에 건설한 아파트 내 40여개 노후 경비실을 무상으로 개선해 주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수도권을 시작으로 울산·부산 등 경상권 공사를 진행 중이며, 전체 50% 이상의 개선 공사를 이어가고 있다.

KCC건설 측은 프로젝트 사전 기획 단계에서부터 경비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경비원들이 필요로 하는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현장을 일일이 사전 답사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다수 현장에서 ‘업무 특성상 땀을 많이 흘리는 일을 하는데, 언제나 따뜻한 물로 씻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접수돼, 당초 설치할 계획이 없던 순간 온수기를 추가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 같은 노력이 시청자들의 공감으로 이어져, 이번 캠페인이 유튜브 조회수 3300만회를 넘어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 같다”라고 했다. KCC건설은 노후 경비실 환경 개선 프로젝트인 ‘등대프로젝트’를 올해 11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쇼핑몰 치우고 오피스 채운다…신도림 디큐브·한양대 엔터식스 용도전환
"올해 입주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아파트 5곳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씩 들여 재시공하나"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심의 통과는 3만5천건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오늘의 땅집GO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 들여 재시공하나"
"올해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단지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