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시간낭비하고 쪽박차지 말고, 아파트도 삼성을 따라가라

뉴스 김혜인 기자
입력 2021.09.25 19:00


초일류기업으로 평가받는 삼성전자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삼성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장이 자리하고 있는 지역들의 아파트 값 상승세가 인근 지역 대비 크고, 지역 내에서도 삼성전자가 가까울수록 집 값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위치한 충청남도 천안시와 아산시, 평택시도 삼성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삼성전자가 위치하는 지역은 일자리 창출로 인구가 대거 유입되고, 지역민들의 소득수준까지 높아져 부동산을 비롯한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출퇴근 시간이 아파트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되면서 삼성전자와 가깝게 위치한 단지들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화제의 뉴스

'갑자기 아빠' 정우성의 아파트는 ?..사생활 보호 철저해 이정재,박유천도 거주
잠실장미, 69층 랜드마크 포기…'49층 재건축' 확정 "분담금 폭등 우려"
'국평 4억대' 싸다고 하기엔…주변 신축 단지 분양권보다 비싸네 |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모델하우스 오픈 주말 3일간 1.8만명 운집
하이엔드 오피스텔 '영종 테이튼오션' 분양 "고급가전 무상 풀옵션"

오늘의 땅집GO

'국평 4억대' 싸다고 하기엔…주변 신축 단지 분양권보다 비싸네
초고령화 대구 첫 도심형 실버타운 "전세수준 보증금…부담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