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청정계획도시 의왕 오매기지구 내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분양

뉴스 손희문 기자
입력 2021.09.14 13:15

[땅집고] 경기 의왕시 오매기지구에서 오는 10월 첫 분양으로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가 청약을 받는다. 오매기지구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도심 생활∙교통 인프라로 관심을 받는다.

의왕 오매기지구는 경기 의왕시 오전동 일원 30만㎡부지에 4400가구 수용을 계획으로 조성 예정인 도시개발지구다. 주거·상업·문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합단지를 목표로 한다. 현재 의왕시에서 진행 중인 3대 도시개발사업인 장안지구, 백운밸리, 오매기지구 중 오매기지구가 수용 세대가 가장 많은데다, 단독주택과 공원녹지 비중이 높아 주거 및 녹지시설이 가장 잘 갖춰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매기지구는 모락산과 백운산이 둘러싸고 있으며, 가까이에 백운호수도 위치한다.

오매기지구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단지인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오는 10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합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각 단독주택은 지하 1층~지상 4층(다락 포함)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은 유진건설산업과 의왕시의 지역건설회사인 ㈜유엠건설/㈜덕겸이 맡았다.

단지는 바로 뒤 모락산이 위치한 배산 지형에 인근으로 백운산, 백운호수까지 위치하고 있어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차량 5분 거리에 초중고교가 위치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행정시설, 대형마트, 병원 등 오전동의 중심 인프라와 백운밸리 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도 인접해 자연과 도심의 탁월한 주거환경을 모두 누릴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청계IC, 의왕 IC가 인접해 있으며, 과천봉담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수도권 교통의 중심에 자리해 강남 및 판교 등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오전역과 의왕시청역의 개통 호재도 더해질 예정으로 향후 판교 등 수도권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최근 발표된 3기 신도시 지정과 이에 따라 확정된 의왕역 GTX-C노선, 1만7000여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오전동 재개발사업 등 의왕시에 이어지는 호재가 예정가 있다. 한편 10월 오픈 예정인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 등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삼성생명에 패소 금감원의 반격…30년 악연 감독원장, 조직개편으로 승부수
"반년 만에 3.7억 폭등" 마포 차기 대장주, 정비업체 없이 시공사 선정
'2조원' 쏟아 천지개벽 앞둔 삼성역…영동대로 복합센터 완공은 언제
기업 키워준 '광주' 떠나는 중흥건설…본사는 남기고, 핵심은 서울로
[단독] '잠실르엘'에서 10가구, 5억 로또 아파트로 나왔다

오늘의 땅집GO

[단독] '잠실르엘'에서 10가구, 5억 로또 아파트로 나왔다
"1년 새 9억 쑥" 재건축 환급금만 3억, 강남 변방 '이 동네'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