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남산뷰 갖춘 하이엔드 주거시설 '버밀리언 남산' 분양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09.14 10:34
[땅집고] 버밀리언 남산 조감도.


[땅집고] 서울 중구 충무로2가 53-2번지 일대 하이엔드 오피스텔 ‘버밀리언 남산’이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19층 142실 규모로 조성된다. KCC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국보디자인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았다

버밀리언 남산은 남산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 안에서 남산을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산 예장자락공원을 산책로처럼 이용할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남산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도록 빛이 드는 각도를 고려하는 등 설계를 특화했으며 테라스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조망보다는 교통, 브랜드 등에 따라 집값이 갈리는 일반 아파트와 달리 고가의 주거시설일수록 조망권이 집값에 영향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특히 방해물 없이 바로 앞에서 탁 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은 공급이 희소한 만큼 매물도 귀해 돈이 있어도 살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주택홍보관 ‘버밀리언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일대에 있으며 방문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 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노인의 존엄성 지키는 기저귀 제로 요양원" 일본의 신박한 실험
DDP 철거 논란 일자…"제발 부숴라!" 파리 최악의 흉물 재조명
주식 투자 아니다, 반년 만에 5800만원 벌어들인 '3평 '의 기적
"85%는 1주택자…다주택자 겨냥한 규제 폭탄은 현실 모르는 것"
'영끌의 주역' 월급쟁이부자들, 106만 수강생에 부동산 중개까지

오늘의 땅집GO

주식도 아닌데...반년 만에 5800만원 번 경매
DDP 철거 논란에..."제발 부숴라!" 파리 최악의 흉물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