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남산뷰 갖춘 하이엔드 주거시설 '버밀리언 남산' 분양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09.14 10:34
[땅집고] 버밀리언 남산 조감도.


[땅집고] 서울 중구 충무로2가 53-2번지 일대 하이엔드 오피스텔 ‘버밀리언 남산’이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19층 142실 규모로 조성된다. KCC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국보디자인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았다

버밀리언 남산은 남산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 안에서 남산을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산 예장자락공원을 산책로처럼 이용할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남산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도록 빛이 드는 각도를 고려하는 등 설계를 특화했으며 테라스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조망보다는 교통, 브랜드 등에 따라 집값이 갈리는 일반 아파트와 달리 고가의 주거시설일수록 조망권이 집값에 영향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특히 방해물 없이 바로 앞에서 탁 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은 공급이 희소한 만큼 매물도 귀해 돈이 있어도 살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주택홍보관 ‘버밀리언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일대에 있으며 방문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 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16억 아파트를 8억에?" 사당동 '반값 줍줍' 나온다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
액티브 시니어 세컨드홈 제격…부산 '더 타임 해운대' 오피스텔 분양
여행객 숙박난 시달리는 서울…세운지구 '호텔급 생숙' 들어선다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23일 공모…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오늘의 땅집GO

[단독] 공급부족론 폈던 국토연구원, 집값 뛰자 주택 보고서 비공개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