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이달 분양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1.09.09 15:37
[땅집고]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조감도. /동양건설산업


[땅집고] 동양건설산업은 강원도 원주시 원주기업도시 1-1블록에서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6개 동으로, 전용 59 ~ 84㎡ 총 15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605가구 ▲59㎡B 75가구 ▲84㎡A 436가구 ▲84㎡B 400가구 등이다. 앞서 분양한 ‘원주기업도시 EG the 1’ 1‧2차 총 2206가구와 함께 3722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가 들어서는 원주기업도시는 대지면적 528만여㎡ 부지에 계획인구 3만여명, 1만2000여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기반형 기업도시 개발사업지구다. 1만 여 가구가 입주를 완료하는 등 각종 인프라 정비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는 샘마루초를 비롯, 섬강초‧섬강중 등이 도보 거리에 있어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양호하다. 또한 원주기업도시 내 기업고(가칭) 신설도 논의되고 있다.

교통망으로는 차량 10분대 거리에 KTX서원주역이 있어 서울까지 약 4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경강선 만중역도 가깝다. 아울러, 인근 서원주IC‧원주IC‧북원주IC 등을 통해 광주원주고속도로를 비롯, 중앙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여주-남원주 구간 21.9km를 잇는 여주-원주 복선전철사업과 부전-청량리 신행고속열차 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원주기업도시 내 입주 기업체를 비롯해 문막일반산업단지‧동화일반산업단지‧우산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과 문막농공단지‧동화농공단지‧태장농공단지 등으로의 출퇴근이 쉽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관광공사 등 공공기관이 집적돼 있는 원주혁신도시도 인근에 있다.

생활 인프라로는 원주기업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있다.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주 도심 지역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이밖에도 16만㎡ 규모의 중앙공원과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 일대 1994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2조원을 투입, 복합 관광레저 기업도시 조성을 목적으로 한 서원주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개발사업이 오는 2029년 개발 완료 예정이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현된다. 내부는 6.1m 광폭거실 (84㎡ 타입 일부) 및 3면 개방형 특화평면 (84㎡ 타입 일부) 설계가 적용된다. 각종 주방용품 등의 수납이 용이한 팬트리도 제공된다.

단지는 기업도시 내 민간택지로,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원주시는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유주택자나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이밖에, 재당첨 및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비율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데다, 원주기업도시 내 형성돼 있는 각종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