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한눈에…'정비사업 정보몽땅' 포털 오픈

뉴스 손희문 기자
입력 2021.09.07 15:58 수정 2021.09.07 15:59
[땅집고] 서울시 종합포털 '정비사업 정보몽땅' 홈페이지 화면


[땅집고] 서울시는 오는 8일 재개발·재건축사업 관련 정보를 모은 종합포털 ‘정비사업 정보몽땅’(정비사업 종합정보관리시스템)을 오픈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조합이 정비사업 추진과정을 공개하는 ‘클린업시스템’, 조합이 생산하는 모든 문서를 100% 전자화하고 조합원들에게 실시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e-조합시스템’, 토지 등 소유자별 분담금 추산액을 산출하는 '분담금 추정 프로그램'(클린업시스템 내) 등 기존 3개 시스템이 통합·재정비됐다.

앞으로 시는 정비사업의 회계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시스템 고도화도 계속 추진할 전망이다. 이 시스템에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이 개발 추진 중인 전자투표시스템을 연동해 조합총회 등의 조합원투표 시 전자투표가 가능하게 하고, 조합설립인가 등 신청 양식을 전산화할 방침이다. /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 등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단독] 헬리오시티 8억 폭락했다고?...알고보니 증여 거래였다
이재명 정부, ‘집값 상승론자’ 유튜버 세무조사 실시…문재인 정부 때와 똑같아
"노인의 존엄성 지키는 기저귀 제로 요양원" 일본의 신박한 실험
DDP 철거 논란 일자…"제발 부숴라!" 파리 최악의 흉물 재조명
주식 투자 아니다, 반년 만에 5800만원 벌어들인 '3평 '의 기적

오늘의 땅집GO

주식도 아닌데...반년 만에 5800만원 번 경매
DDP 철거 논란에..."제발 부숴라!" 파리 최악의 흉물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