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이 ‘위드 코로나’ 시대의 뉴 노멀로 자리하게 되면서, 과거와 달리 집은 단순한 주거기능을 넘어 업무와 학습, 취미와 여가 등 다양한 활동을 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그 형태가 변화했다.
이에 따라 가을 분양시장을 알리는 9월에는 건설사들이 저마다 달라진 집을 선보인다. DL이앤씨는 9월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에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 이어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탁구장, 당구장, 키즈스튜디오, 바이크스테이션 등 집에 ‘부가기능’을 더했다.
이 단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이하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 84㎡・101㎡, 총 59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수요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까지 다양한 주택형도 선보인다.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단지 주변에는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위치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가 인접하고 있다. 또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고, 도서관, 은행, 우체국, 대형마트, 병원 등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현대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일원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에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어린이 도서관,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택지개발지구(이하 ‘광교지구’) C6블록에 지하 7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 60~84㎡, 총 21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약 42,776㎡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도 조성된다. 오는 14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포천시 일원에 공급하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한 주택형(84㎡C타입 침실1, 확장시)을 제공해 개인정원을 꾸미는 등 취미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 태봉공원 내(225-16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 84~109㎡, 총 62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마찬가지로 14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대구시 중구 동인동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인’에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어린이 도서관,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 연면적 1만1556㎡ 규모의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전용 84㎡, 5개 동의 아파트 941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 등 총 1009가구로 구성된다. 14일에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