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한라콘테이너∙㈜한라인더스트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77-12번지에서 ‘더 포엠 역삼’ 을 분양 중이다. 지하 3층 ~ 지상 16층 규모로, 전용 26 ~ 37㎡ 오피스텔 98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26㎡ 28실 ▲28㎡ 42실 ▲33㎡ 14실 ▲37㎡ 14실 등이다.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이어서, 전매 제한이 없다.
‘더 포엠 역삼’ 은 테헤란로가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한국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테헤란로는, IT기업을 비롯해 각종 금융회사 ∙ 벤처기업 등이 밀집해 있는 국내 대표 업무지구 중 하나로 평가된다.
또한 단지에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코엑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이 가깝고, 강남역 상권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강남세브란스병원 ∙ 강남차병원 등 대형병원도 인근에 있어 응급 시 신속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통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강남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테헤란로를 통해 역삼 ∙ 대치 ∙ 삼성동 등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한남대교 ∙ 동호대교 ∙ 성수대교 이용 시 강북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인근 남부순환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해 수도권 각지는 물론, 반포IC가 가까워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9호선 언주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더 포엠 역삼’ 은 강남 중심 업무지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로, 루프탑 인피니티 풀 등 특화 커뮤니티 공간을 선보이는데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청약가점이 낮은 ‘영 앤 리치’ 나 2030세대 사이에서 ‘내 집 마련’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 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