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현대건설이 오는 10월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더 운정’을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어우러진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연면적 약 82만8000㎡, 총 3413가구(아파트 744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업무,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갖춰지는 주거복합단지다. 입주민들은 주거뿐만 아니라 쇼핑 및 문화생활 등을 한 곳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운정신도시의 친환경 수변공간인 ‘운정호수공원’과 ‘소리천’이 단지와 접해 있어 대부분의 가구에서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와동초를 비롯해 지산초, 한가람중학교가 근거리에 있으며 가람도서관도 가깝다. 또, 운정신도시 내에 파주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동패고 등이 있어 고등학교 통학도 용이하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와 잇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가깝다. 운정신도시의 교통여건은 앞으로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파주 운정에서 시작해 강남권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A노선 운정역이 2023년 말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거리가 20분대로 단축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와동동과 야당동 일대에는 이미 법조·행정타운이 조성돼 있어 자족도시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이 곳엔 의정부지방법원과 고양지원파주시법원이 있으며 한국전력공사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KT&G 등 공공기관들이 대거 입주해 있다. 향후 첨단·지식기반 산단 ‘운정테크노밸리’와 ‘메디컬클러스터’도 조성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에 조성 중이며, 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일대에 위치한다./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 등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현대건설, 파주운정신도시에 명품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10월 분양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