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대우건설, 용인 수지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공사 수주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1.08.31 15:35

[땅집고] 대우건설이 경기 용인시 수지구 수지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공사를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31일 용인 수지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 리모델링 사업 계약으로, 12년 만에 단독으로 추진하게 됐다. 공사비는 3876억원로 지난 6월 조합 총회를 거쳐 시공사로 선정됐다.

[땅집고] 용인 수지구 풍덕천동에 있는 수지현대아파트. / 네이버지도


이 단지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700-1번지 일대에 있다. 12개 동에 지하1층~지상15층, 총 1168가구 규모로, 리모델링을 통해 12개 동, 지하2층~지상16층, 총 1343가구로 수평 증축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이 단지에 스카이커뮤니티 등 특화 설계와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2013년 광진구 워커힐 일신아파트(현 ‘워커힐 푸르지오’)를 리모델링해 업계 최초로 벽식구조 아파트 리모델링에 도전했고, 과거 10여개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 및 관리한 바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거 인허가부터 준공까지 일련의 과정을 모두 수행했던 경험이 지금 리모델링 사업을 재개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리모델링 사업은 공사 난이도가 높고 사업 리스크가 적지 않은 만큼 입지가 양호하고 리모델링 후 사업성이 확보가 되는 우량 사업을 선별해 수주할 계획”이라고 했다. /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 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3억 떨어졌던 노원 '미미삼'…재건축 용적률 상향 기대감 솔솔
회사 통근은 가까운데…"우리 아이 다닐 학교가 없어요" | 청주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더원
한때 집값 폭등이 고민이던 홍콩, 부동산 반토막난 진짜 이유
"11년 전 분양가보다 떨어졌다" 일산 랜드마크 '위브더제니스'의 비극
이달 말 입주 '올림픽파크포레온', 예비입주자 호평 커뮤니티 시설 어떻길래

오늘의 땅집GO

이달 말 입주'올림픽파크포레온', 예비입주자 호평 커뮤니티 시설
용산 사옥까지 옮기는 HDC현산, 노원에 랜드마크 아파트 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