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입주민 위한 특화설계 적용…더샵 천안레이크마크 9월 분양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08.31 11:35 수정 2021.08.31 11:47

[땅집고] 최근 건설사들이 아파트 설계에 공을 들이고 있다. 입주민을 배려한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아파트값 상승에도 영향을 미친다.

지난 2월 전북 군산시에서 분양한 ‘더샵 디오션시티 2차’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8.8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군산 역대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이 단지는 더샵 브랜드의 설계 덕분에 인기를 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본 4베이 구조에 타입별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배치했고, 군산에서 보기 드문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장, 건식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췄다.

지난 5월 분양한 경기 양평군 ‘더샵 양평리버포레’ 역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설계로 흥행에 성공했다. 청약 당시 1순위 평균 28.8대1로 양평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23층인 이 단지는 전 가구의 70% 이상이 남한강을 조망할 수 있게끔 설계됐다. 일부 가구에는 라이딩과 캠핑인구를 고려한 대형현관 수납공간, 호텔 욕실과 같은 스타일링 바스룸 등의 설계를 적용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외관, 평형, 동배치, 조경, 입주민 커뮤니티 등에 적용된 뛰어난 특화설계는 아파트 선택을 좌우하는 중요 기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땅집고]충남 천안시 직산읍에 9월 분양을 앞둔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완공 후 예상 모습. / 포스코건설


충남 천안시 직산읍에서는 KD㈜가 위탁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더샵 천안레이크마크’가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9월 분양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8층 4개동 전용면적 65㎡·75㎡ 총 411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 ▲65㎡ 294가구 ▲75㎡ 117 가구로 구성됐다.

‘더샵 천안레이크마크’는 대부분이 남향이며4베이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있게 설계했다. 집안 곳곳에는 대형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등이 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조경시설, 공원, 경로당,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 북카페, 독서실, 멀티룸, 코인세탁실 등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호수공원인 직산저수지와 삼은저수지 생활체육공원이 바로 앞에 있다. 또한 호수공원을 따라 조성된 1.2km 길이의 수변산책로를 비롯해 인근에 성거산, 위례산, 태조산 등도 있다.

봉주로, 직산로 등을 이용하면 단지 진·출입이 쉽고, 천안대로와 서울까지 연결되는 1번 국도 등도 가까이 있다. 경부고속도로로 이어지는 북천안IC와 천안IC 진입도 편리하다. 수도권 광역전철 1호선 직산역을 통해 경부선 천안역·KTX 천안아산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직산~부성간 1번국도 확장이 예정돼 있고 단지 주변으로 도시계획도로도 개설될 계획이다.

인근에 어린이집, 소망초·삼은초·부성중·업성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 서북구청, 직산읍주민센터 등 행정시설과 하나로마트, 직산 패션아울렛, 메가마트, 천안농수산물시장, JS메디칼의원 등이 있다.

산업 단지도 가깝다. 걸어서 충남테크노파크에 갈 수 있고 삼성SDI 천안사업장, 천안 제2·4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다. 북부BIT 산업단지(2024년 예정), 천안테크노파크 산업단지(2023년 예정),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2023년 예정) 등도 조성될 계획이다.

천안시 직산읍은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의 천안시 거주자는 물론 충청남도, 세종시, 대전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주택 수와 관계없이 세대구성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과거 당첨이력이 있어도 재당첨 제한이 없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9월 3일 오픈할 예정이며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 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16억 아파트를 8억에?" 사당동 '반값 줍줍' 나온다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
액티브 시니어 세컨드홈 제격…부산 '더 타임 해운대' 오피스텔 분양
여행객 숙박난 시달리는 서울…세운지구 '호텔급 생숙' 들어선다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23일 공모…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오늘의 땅집GO

[단독] 공급부족론 폈던 국토연구원, 집값 뛰자 주택 보고서 비공개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