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롯데캐슬·르엘 잇는 롯데건설 '루미니', 10월 고양 화정에 공급

뉴스 박기람 기자
입력 2021.08.30 15:26 수정 2021.08.30 15:40

[땅집고] 롯데건설이 롯데캐슬과는 차별화되는 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를 수요자들에게 선보인다. 그 중 한 곳인 ‘고양 화정 루미니’가 오는 10월 공급될 예정이다.

‘루미니(LUMINI)’는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주거공간을 위해 롯데건설이 내놓은 도심형 주거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 명칭은 어둠에서 빛을 발한다는 의미를 가진 ‘luminous’라는 단어에서 착안했으며 ‘Urban Standard’, 즉 ‘도시의 기준이 되는 주거공간’이라는 컨셉이 담겨 있다.

롯데건설은 “‘루미니’를 통해 기존 주거 브랜드인 롯데캐슬, 르엘이 갖고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이어가면서 브랜드 컨셉인 ‘Urban Standard’에 맞게 도심형 주거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라며 “특히 롯데캐슬로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최근에는 르엘, 시그니엘 레지던스, 나인원한남 등 최고급 주거공간을 시공해 오고 있는 만큼 수년간 쌓인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루미니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땅집고]롯데캐슬이 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를 적용한 '고양 화정 루미니'를 오는 10월 공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고양 화정 루미니’는 경기 고양시 화정동 1002-4∙5∙6번지에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77∙81∙84㎡ 총 242실 규모로 조성된다. 우선 내부는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고 개방감이 좋은 4bay, 3bay 구조에 혁신평면이 도입될 계획이다. 활용성 높은 팬트리, 짜임새 있는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수납으로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특히 롯데건설은 도시생활자의 주거공간에 걸맞게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고양 화정 루미니’ 주변인 화정역은 현재 3호선이 지나고 있으며, 2029년에는 고양선이 더해져 환승역이 될 전망이다. 이에 향후 GTX-A노선(2024년 예정), 경의중앙선∙대곡소사선(예정), 서부선(예정)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 등의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수도권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자연, 교육, 쇼핑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먼저 단지 바로 앞으로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위치하며, 인근의 화정중앙공원, 백양공원, 옥빛공원 등 다수의 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공세권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고양 화정 루미니’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일대에 마련된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 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위기의 롯데, '심장'인 롯데월드타워 담보로 건다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발표에도…"집값 비싼 분당만 될 것" 술렁
"신도시 재건축 착공 늦어지면 '승자의 저주'에 빠진다"
압구정이어 이번엔 한강 북측에 '초고층 병풍' 아파트 들어선다
'역세·학세권' 일산 후곡마을, 용적률 360%를 적용한 고밀 개발 가능 [일산 선도지구 확정]

오늘의 땅집GO

위기의 롯데, '심장'인 롯데월드타워 담보로 건다
1기 신도시 선도지구 발표에도…"집값 비싼 분당만 될 것" 술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