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복합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오는 9월 분양 …흥행 기대감 고조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1.08.27 11:04
[땅집고]스타오씨엘 에비뉴Ⅰ 완공 후 예상 모습.


[땅집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상권이 위축하면서 복합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고정적인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데다 상품가치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업무1블록에서 시티오씨엘3단지 복합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를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는 전용면적 약 1만7282㎡에 지하2층~지상3층 총 338실 규모로 공급된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시티오씨엘3단지 아파트 977가구와 오피스텔902실 등 총 1879가구가 고정적인 배후 수요다.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시티오씨엘 1만3000여 가구도 배후 수요다.

교통 환경도 잘 갖췄다.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과 가까워 지하철 개통 시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도로 교통도 잘 갖춰져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가 약 1㎞ 정도 떨어져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도 가깝다.

또 인천 뮤지엄파크, 미추홀경찰서, 인하대학교, 인천SK스카이뷰, 힐스테이트 학익 등 인근 대학교와 관공서·문화시설·아파트 단지도 인근에 있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은 3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되며, A존 복합몰은 유동인구 유입 및 집객효과 극대화를 위해 지하 1층~지상 3층까지 이어지는 아트리움(중앙홀)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 지상 2~3층은 일부 매장을 테라스 특화 설계로 매장 상품성 향상 및 키테넌트 업종 유치에 유리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임대 케어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 계약과 동시에 임대위탁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테넌트 입점을 비롯해 임대 및 시설 관리 등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아암대로에 있으며 9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




화제의 뉴스

여의도 대교, 통합심의 접수…내년 상반기 시공사 선정 목전
우미건설, 중도금 무이자에 계약금 낮춘 '성남 우미린 뉴시티' 분양 중
[단독]서울원아이파크 전용 84㎡ 13억대…전매제한 1년, 실거주의무 없어
내년 아파트 공시가격 현실화율 2년 연속 동결 전망…아파트 69%
압구정3 재건축서 4000억 한강보행교 삭제…조합-서울시 책임공방

오늘의 땅집GO

[단독] 서울원아이파크 84㎡ 13억대…전매제한 1년,실거주 없어
현대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에 '기아차 재무통' 앉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