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상권이 위축하면서 복합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고정적인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데다 상품가치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업무1블록에서 시티오씨엘3단지 복합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를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는 전용면적 약 1만7282㎡에 지하2층~지상3층 총 338실 규모로 공급된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시티오씨엘3단지 아파트 977가구와 오피스텔902실 등 총 1879가구가 고정적인 배후 수요다.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시티오씨엘 1만3000여 가구도 배후 수요다.
교통 환경도 잘 갖췄다.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과 가까워 지하철 개통 시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도로 교통도 잘 갖춰져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가 약 1㎞ 정도 떨어져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도 가깝다.
또 인천 뮤지엄파크, 미추홀경찰서, 인하대학교, 인천SK스카이뷰, 힐스테이트 학익 등 인근 대학교와 관공서·문화시설·아파트 단지도 인근에 있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은 3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되며, A존 복합몰은 유동인구 유입 및 집객효과 극대화를 위해 지하 1층~지상 3층까지 이어지는 아트리움(중앙홀)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 지상 2~3층은 일부 매장을 테라스 특화 설계로 매장 상품성 향상 및 키테넌트 업종 유치에 유리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임대 케어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 계약과 동시에 임대위탁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테넌트 입점을 비롯해 임대 및 시설 관리 등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아암대로에 있으며 9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