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대우건설, 전남 남악신도시에 '남악 오룡 푸르지오' 10월 분양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1.08.10 09:30

[땅집고] 대우건설이 오는 10월 초 전남 남악신도시 내 오룡지구에 ‘남악 오룡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남악 오룡 푸르지오는 전남 남악신도시 내 오룡지구 중심 입지로 불리는 39블록, 40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다. 총 12개 동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732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전용면적 84㎡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남악 오룡 푸르지오’의 가장 큰 장점은 학교가 가깝다는 점이다. 초, 중, 고등학교가 단지에서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위치에 있다. 특히 초등학교는 도로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영산강이 흐르고, 영산강을 영구 조망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단지 인근에 국도2호선 남악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KTX와 SRT를 이용할 수 있는 목포역과 목포종합버스터미널을 이용한 광역 이동성이 좋다. 오룡지구 중심상업지가 가깝고, 남악중앙시장,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전라남도청, 전라남도교육청, 전남지방경찰청 등이 차량 10분 거리다.

주택 내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위주다. 채광과 통풍 성능을 키우고 입주민 사생활 보호를 배려하기 위해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설계, 조망권을 고려한 동간 거리 확보,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심 설계를 적용했다.

이 단지 분양 회사 관계자는 “오룡지구 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단지”라며 “현재 주택시장에는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열풍이 나날이 거세지고 있어 좋은 주택을 선택하는 옥석 가리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남악 오룡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전남 무안군 삼향읍에 마련될 예정이며, 10월 초 오픈 예정이다. /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현대건설, 여의도한양 재건축 공사비 1206억 증액 요청…공사도 6년 걸려
초고액 자산가 겨냥한 시니어 레지던스 '소요한남' 3월 입주자 모집
대우건설, 지난해 영업손실 8154억원 적자전환
"알고 말하냐", "엉터리 조언 들었다"…대통령의 임대사업자 발언 일파만파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

오늘의 땅집GO

현대건설, 여의도한양 재건축 공사비 1206억 증액 요청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