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창원중앙역 인근 '유탑 바이탈시티' 분양

뉴스 손희문 기자
입력 2021.07.28 09:00


[땅집고] 미래리움㈜이 창원중앙역 인근에 조성하는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 분양을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창원 한마음병원을 통한 의료 여건은 물론 교육, 교통 및 행정 등 여러 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 및 상가다.

최근 주거 트렌드에서 한 가지 인프라만 강점을 지닌 단지보다는 교육, 교통, 자연 등 다채로운 인프라를 동시에 갖춘 이른바 ‘다(多)세권’ 단지가 각광을 받고 있다. 주거 부동산 시장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도 비슷하다. 기차역이나 고속도로 등 교통망을 비롯해 쇼핑 등 편의 인프라, 그리고 공원이나 산 등의 입지 여부까지 다양한 요소를 두루 품은 지역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다.

이런 가운데 ‘창원중앙역 유탑바이탈시티’는 대지면적 약 1600평 규모, 지하 1층~지상 3층 근린생활시설 및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 오피스텔로 짓는다.

오피스텔이 위치하는 경남 창원 중앙역 일원은 여러 입지 조건을 갖춘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우선 2018년 7월부터는 인근 개발제한구역이 해지됨에 따라 창원시와 경남개발공사가 더욱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창원중앙역 역세권 종합개발사업’을 추진한다.

교통 인프라로는 약 580m거리에 KTX 창원중앙역이 자리해 있어 도보 약 8분 내외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추후 마산~부전 복선전철이 2022년 개통 예정이며, 창원역과 신창원역, 창원중앙역(KTX) 3개 역사 이용 시 부산까지 약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25번 국도와 14번 국도가 인접해 남해 제1고속지선 및 남해 고속을 이용하면 자차로도 부산, 김해, 거제도 등 이동도 쉽다.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경남도청이 있다. 그 외 여러 가지 공공기관도 가깝다. 창원시청은 물론 창원지방검찰청과 경남교육청도 인접해 있으며 그 외 한국은행 경남본부 등의 창원행정타운이 조성돼 있다. 더욱이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력공사 등도 인접해 있다.

또한 지난 3월 도로 하나 사이를 두고 ‘한양대학교 한양대학교 창원 한마음병원’이 개원해 편리한 병원 이용이 가능하다. 약 1008 병상의 대규모 경상권 거점 의료기관으로써 의료진 포함 근로자 및 유동인구가 약 5000여 명에 이른다.

교육 시설로는 약 200m 거리 내에 창원대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 등이 가깝다. 자연 여건은 퇴촌천, 소나무 공원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주거 쾌적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국토부 2차관에 강희업 대광위원장…교통·철도 전문가
"동대문 33평도 1억 마피" 분양가 보다 싸진 신축 아파트 '7곳'
정용진이 찍은 '청라' 2028년 돔구장, 스타필드 오픈…6000억 투자
6·27 대책 후 매물 거두는 서울 집주인들…'이 동네'만 늘었다고?
서울역 30분대…옆 단지보다 1억 비싸고, 커뮤니티는 "겨우?"|검단호수공원역 중흥S-클래스

오늘의 땅집GO

"동대문 33평도 1억 마피" 분양가 보다 싸진 신축 아파트 '7곳'
정용진이 찍은 '청라' 2028년 돔구장, 스타필드 오픈…6000억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