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폭락의 징조?…아파트값, 정말 끝장 임박했나

뉴스 최우정 기자
입력 2021.07.21 19:00


“시장의 핵심 수요층은 30대인데 이들은 전세난 때문에 집을 사고 있다. 중저가·중소형 단지 집값이 오르면 흔히들 끝물이라고 하지만 전세난이 지속할 가능성이 높아 끝물이라고 보기엔 아직 이르다.”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은 ‘땅집고 라이브 썸머스페셜-2021 하반기 주택 시장 대전망’에 출연해 이렇게 밝혔다. 박 위원은 올해 초 부동산 시장 키워드 ‘탈서울 내집 마련’을 꼽은 바 있다. 방송에서 박 위원은 “올해 상반기에는 외곽 지역과 인기 지역의 키 맞추기 현상이 두드러졌다”며 “하반기에도 특히 경기도에서 입지가 좋은 지역과 경기도 외곽 지역이 키 맞추기 현상이 일어날 것이다”고 전망했다. 지금과 같은 부동산 시장 상승장이 언제까지 지속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엔 “확실한 점은 고점에 도달하는 과정 중에 있기 때문에 투자 목적보다는 내집 마련 식으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
[부고] 김정욱 씨(삼성물산 부사장) 부친상
"아파트는 매수 가능, 다세대는 누가 사나?" 정책 희생양된 서민주거 생태계
송파구 최초 노인복지주택 '위례심포니아' 눈길
"2년 전 아파트 구입자금 소명자료 제출하라뇨" 과태료 3000만원에 패닉

오늘의 땅집GO

"2년 전 아파트 구입자금 소명자료 제출하라뇨" 과태료에 패닉
'학군 독점 논란' 강동구 아파트, 비선호 중학교 배정에 갑질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