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남광토건, 고양 향동지구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이달 분양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1.07.19 09:30 수정 2021.07.28 15:45

[땅집고]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에서 1~2인 가구에 특화한 소형 오피스텔 ‘DMC 하우스토리 향동’이 이달 분양한다.

남광토건이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들어서는 ‘DMC 하우스토리 향동’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7층 규모로 전용면적 21~29㎡ 277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면적별로는 ▲21㎡ 20실 ▲28㎡ 6실 ▲29㎡A 56실 ▲29㎡B 195실 등이다.

[땅집고]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DMC 하우스토리 향동' 완공 후 예상 모습. / 남광토건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대지면적 122만 여㎡에 계획인구 2만3232명·8933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다. 서울 마포, 은평구가 가까워 서울 생활권을 공유하며 각종 인프라도 활발히 구축 중이다.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은 미디어 클러스터가 조성돼 있는 상암 DMC를 비롯해 여의도∙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쉽고, 광화문∙종로 등도 가깝다. 향동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건립이 다수 예정됐다.

향동지구 동북측에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7배 규모인 창릉신도시가 들어선다. 창릉신도시는 3기 신도시 중 하나로, 스타트업 기업지원시설을 비롯해 복합문화센터 등이 건립 예정이다. 아울러, 인근 수색역 일대 22만 여㎡ 부지를 쇼핑∙문화∙비즈니스 등의 기능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고양시 대화동 일원에서는 방송∙영상∙웹툰 등을 총망라한 지적재산 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가 오는 2024년 완공된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 수요가 꾸준히 유입될 전망이다.

자유로∙제2자유로∙강변북로∙내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며 서울문산고속도로∙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이용 시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 개통이 예정됐고, 고양선 향동지구역∙경의중앙선 향동역 등 교통망 확충사업이 다수 예정됐다.

또한 이 오피스텔은 향동지구 중심부에 들어서 중심상업지구 및 각종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도 수월할 전망이다. 향동숲내초, 향동초 ∙ 향동중 ∙ 향동고 등 학교도 가깝다.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은 전실 복층형 설계를 적용하고 일부 호실은 더블 복층 구조로 설계했다. 4m의 층고 설계 (최상층은 4.9m) 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호실에서는 봉산의 그린 뷰도 가능할 전망이다. 세탁기∙건조기∙콤비 냉장고∙2구 전기쿡탑∙가전소물장 등이 무상 제공되는 ‘풀 퍼니처’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 오피스텔 분양 회사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치솟으면서, 청약가점이 낮은 젊은 층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은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향동지구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1~2인 가구에 특화된 맞춤형 평면설계 등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서울 오피스텔 가격도 반등했다…2년만에 상승 전환
"홍대문화를 콘텐츠로 녹여내 승부봤죠" 연남동 외곽서도 고객 바글바글
종이접기 대신 도박하는 요양시설…日 1위 파친코 업체도 실버산업 진출
마지막 강남권 입성 기회…방배동 5억 로또 '래미안 원페를라' 출격
[단독]공공주택 통계 슬쩍 뺀 국토부 보도자료…"국민도 대통령도 감쪽같이 당했다"

오늘의 땅집GO

종이접기 대신 도박하는 요양시설…日 1위 업체도 실버산업 진출
"메인 상권 아니더라도 손님 모이는 건물, 이렇게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