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중흥건설, 대우건설 새 주인 되나…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07.05 16:21 수정 2021.07.05 16:29

[땅집고] KDB인베스트먼트가 대우건설 M&A 우선협상대상자로 중흥컨소시엄을, 예비협상대상자로 스카이레이크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대현 KDBI 대표는 이날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및 예비협상대상자 선정은 매각대금, 거래의 신속·확실성, 대우건설의 성장과 안정적 경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땅집고] 대우건설 깃발. / 조선DB


KDB인베스트먼트 측은 2017년 대우건설의 매각 실패와 이후 비공식적으로 인수를 타진했던 많은 국내외 투자자들의 사례를 감안해 이번 인수합병의 일차적 목표를 투자자들의 진정성을 최대한 확인하고 대우건설의 영업과 임직원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뒀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대우건설이 지난 20여년 동안 소위 주인 없는 회사로 지내왔고 진짜 주인을 찾아주는 일이야말로 대우건설 관련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통되고 시급한 과제임을 잘 인식하고 있다”면서 “향후 매각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대우건설의 조속한 경영 안정화는 물론,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앱에서우리집세금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3만5천가구 심의 통과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단독] 도로 없는 유령아파트 '힐스테이트 용인역삼' 준공 4년만에 드디어 공급
3기 신도시 최초 본청약 30일 시작, 인천계양 1106가구 나온다
정부 기관은 "최대치 상승" 공인중개사들은 "4.5% 하락" 엇갈린 분석, 왜?

오늘의 땅집GO

[단독] 공급부족론 폈던 국토연구원, 집값 뛰자 주택 보고서 비공개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