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미국 부동산 MBA 따세요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1.06.15 10:20

미국 부동산 MBA를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1년 안에 딸 수 있는 교육 과정이 처음 개설돼 주목된다.

미국 경영전문대학인 인터내셔널 아메리칸대학교(International American University·IAU)는 오는 7월 12일까지 가을 학기 ‘부동산 MBA과정’ 입학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가을 한국에서 ‘부동산 MBA과정’을 개설하는 미국의 경영전문대학 인터내셔널 아메리칸 대학교(International American University) 강의실에 모인 이라 로비치(Lovitch) 교수와 학생들. /IAU한국사무소 제공


IAU는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실무형 경영전문대학으로 주정부(BPPE)는 물론 연방정부인가(TRACS)도 획득해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인증받은 대학이다. 경영학 분야에 특화해 학사(BBA), 석사(MBA), 박사(DBA)까지 수여한다. 2005년 개교 이후 경영학 석사학위 졸업생 2097명, 박사학위 졸업생 312명을 각각 배출했다.

이번에 한국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부동산MBA과정은 총 12과목 중 6과목을 한국어로 강의한다. 입학 전형 시 영어 성적을 면제하는 등 한국 학생에게 최적화한 프로그램으로 설계했다. IAU와 함께 MBA 과정 운영을 맡는 ‘우대빵부동산아카데미’를 통해 인턴십프로그램을 학점(2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 매월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정보 교환과 인적 교류도 가능하다.

이번에 개설한 학기는 100%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한다.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 내 졸업이 가능하다. 국내외 온라인 실시간 수업과 함께 녹화 영상도 반복 시청할 수 있다. 학생이 희망하면 특정 학기를 선택해 미국 현지에서 대면 수업도 받을 수 있다.

5년 이상 부동산 또는 관련 분야 경력자 대상으로 모집하며 첫 학기 수강 인원은 20명으로 제한한다. UCLA 등 미국 명문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한 IAU 교수진과 미국·유럽·일본 등에서 학위를 따고 활동 중인 한국 교수진 간 조화를 통해 학생들이 융합학문인 부동산 지식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라이언 도안(Ryan Doan) IAU 총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벌어질 미래 부동산 시장 흐름을 글로벌한 관점에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며 “부동산MBA를 취득한 분들에게는 경영학 박사 입학 특전을 드릴 예정”이라고 했다.

원서 접수는 오는 7월12일 마감한다. 우대빵부동산아카데미나 IAU한국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324-4590.


▼IAU 소개 영상 보기▼



화제의 뉴스

위기의 롯데, '심장'인 롯데월드타워 담보로 건다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발표에도…"집값 비싼 분당만 될 것" 술렁
"신도시 재건축 착공 늦어지면 '승자의 저주'에 빠진다"
압구정이어 이번엔 한강 북측에 '초고층 병풍' 아파트 들어선다
'역세·학세권' 일산 후곡마을, 용적률 360%를 적용한 고밀 개발 가능 [일산 선도지구 확정]

오늘의 땅집GO

위기의 롯데, '심장'인 롯데월드타워 담보로 건다
1기 신도시 선도지구 발표에도…"집값 비싼 분당만 될 것" 술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