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최근 시화MTV 서핑장이 방송이나 유튜브에 자주 노출되면서 MZ세대가 찾는 ‘힙플레이스(hip place)’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입니다.”(시화MTV 분양관계자)
복합쇼핑단지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관상어테마파크 ‘아쿠아펫랜드’ 복합쇼핑몰이 분양한다. 복합쇼핑몰 ‘아쿠아펫랜드’는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만3562㎡(계획) 규모로 조성된다.
아쿠아펫랜드는 층별로 다양한 구성을 갖춘다. 먼저 지상 1층에 아쿠아펫 시설존을 조성해 세계 희귀 관상어 및 전문어종 등을 전시, 판매한다. 지상 2층부터 5층까지는 다양한 체험시설 볼거리가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는 기존에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을 표현하던 ‘핫플레이스(Hot place)’보다 ‘최초’나 ‘최신’을 경험할 수 있는 ‘힙플레이스(hip place)’를 찾는 경향이 크다”며 “‘시화MTV(멀티테크노벨리) 핵심관광상업시설’이 ‘힙플레이스(hip place)’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연 350만 명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시화MTV는 세계 최대 규모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 외에도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전시 및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이나 요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클럽하우스’가 대표적이다.
아쿠아펫랜드 반경 3km 내에 입주했거나 입주예정인 가구수는 약 1만4000여가구로 가족단위 방문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화MTV 내 있는 시화멀티테크노벨리 내 약 25만여명의 종사자도 예비 수요자다.
교통인프라도 더욱 나아질 전망이다. 현재 아쿠아펫랜드 주변으로는 차량 1시간 내에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지역 주거밀지지가 많다. 여기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2026년 개통되고 월곶과 판교를 잇는 월판선이 2025년 개통하면 인천시와 광명, 판교, 안양 등과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된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차량 1시간이라는 가까운 거리에 다양한 해양 볼거리, 즐길거리로 방문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소비할 수 있다는 조건이 다 갖춰져 있어 투자 문의가 많다”고 했다. 한편, 2022년 10월 준공될 예정인 아쿠아펫랜드는 복합쇼핑몰을 분양 중이다. 홍보관은 아쿠아펫랜드 현장(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1번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