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홍남기 "청년 주거비 부담 완화…전용 저리 대출 상품 운용"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1.05.17 11:19 수정 2021.05.17 11:58

[땅집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7일 “부모와 떨어져 사는 청년들에 대한 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전용 저리 대출상품 운용,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등을 통한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땅집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년고용, 청년주거, 청년자산형성”이라는 3가지 경제적 측면에서 우리 사회의 튼튼한 희망사다리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선DB


홍 부총리는 17일 성년의 날을 맞아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년세대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주거문제를 개선하는 데 경제정책적 노력을 최대한 기울여 나가겠다”며 이같이 적었다.

최근 여당에서 대출 규제 완화 논의가 나오는 가운데 홍 부총리가 청년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조정 등 대출 규제 완화 방침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홍 부총리는 또 “도심내 청년특화주택, 대학생 기숙사 등 청년주택을 27만3000가구를 공급해 청년 전월세 임차가구 226만가구의 10% 이상이 질 좋은 청년주택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청년들의 취업, 결혼, 주거, 생활, 문화 등 5대 분야에 대한 정부의 관심, 고민, 지원이 정말 필요한 때”라며 “청년고용, 청년주거, 청년자산형성이라는 3가지 경제적 측면에서 우리 사회의 튼튼한 희망사다리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마지막으로 “6월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7월 마련 예정인 2021년 세제개편안, 9월 국회 제출 예정인 2022년 내년 예산안 등에 정부의 지원 의지가 충실하게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5호선 김포-검단 연장 노선 또 불발…선거철만 반짝, 8년째 제자리
베트남 하노이서 '라카스타 갤러리' 오피스 임대
[단독] 분당 2차 재건축 구역, 내년 7월 접수 후 12월 1.2만 가구 선정
도곡개포한신, 792가구로 재건축…서울시 통합심의 통과
"서울 아파트, 전세 끼고 증여하면 망해요" 양도세 대가의 경고

오늘의 땅집GO

"서울 아파트, 전세 끼고 증여하면 망해요" 양도세 대가의 경고
호반이어 중흥건설마저 서울行…건설사들 '광주 탈주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