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마곡에 코엑스 2배 규모 복합단지 들어선다…'르웨스트' 상반기 착공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1.05.16 17:26

[땅집고] 마곡 르웨스트 조감도. /마곡마이스PFV


[땅집고] 서울 최대 규모의 마이스(MICE) 복합단지로 꼽히는 ‘마곡 르웨스트(LE WEST)’가 올해 상반기 착공한다. 연면적 기준 삼성동 코엑스의 두 배에 달하는 초대형 복합단지다.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설립한 ‘마곡마이스PFV’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컨벤션센터·호텔· 노인복지주택·업무시설·판매시설 등을 포함하는 MICE복합단지 ‘르웨스트’가 지난 3월 건축허가를 받은 후 올해 상반기 중 착공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2024년 준공이 목표다. 마곡마이스PFV는 롯데건설·SDAMC·메리츠증권 등 기업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르웨스트는 대지8만2724㎡에 연면적은 약 82만㎡ 규모로 짓는다. 삼성동 코엑스(46만㎡) 연면적의 약 2배에 달한다. 단지는 4개 블록(CP1·CP2·CP3-1·CP3-2)으로 구성하는데, 컨벤션센터를 비롯해 호텔· 노인복지주택·업무시설·판매시설 등 모든 시설을 지하 공공보행통로로 연결한다.

4개 블록 중 규모가 가장 큰 CP1블록은 지하 7층~지상 13층, 연면적 약 32만㎡다. 컨벤션센터·문화 및 집회시설·판매시설·원스톱센터·업무시설·호텔 등을 포함한다. CP2블록과 CP3-2블록에는 판매시설과 업무시설을, CP3-1블록에는 노인복지주택을 짓는다.

마곡마이스PFV 관계자는 “르웨스트가 2024년 준공하면 현재 서울 강남권에 쏠려 있는 MICE 수요를 서남권으로 분산시키는 균형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송파구 최초 노인복지주택 '위례심포니아' 눈길
"2년 전 아파트 구입자금 소명자료 제출하라뇨" 과태료 3000만원에 패닉
'미국 주식에 93% 몰빵' 미래에셋 퇴직연금 "TDF 1위 업체의 편법 투자"
"사전 유출 아니에요?"…부동산 대책으로 현실화되는 '지라시'
'학군 독점 논란' 강동구 아파트, 비선호 중학교 배정되자 교장 면담 요청

오늘의 땅집GO

"6만 가구 중 임대아파트로 3만 가구 공급" 집값 안정 효과는…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몰락…아파트 개발 무산에 가격은 70%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