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집콕족' 겨냥한 주상복합아파트 '원에디션 강남' 분양

뉴스 전현희 기자
입력 2021.04.23 10:51 수정 2021.04.23 11:36
[땅집고] 서울 강남구 역삼동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땅집고] 서울대 김난도 교수는 지난해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2021’ 을 통해 코로나19 시대 주목할 트렌드 중 하나로 ‘레이어드 홈’ 을 꼽았다. 레이어드 홈이란 주거공간의 기능이 다양해져 주거 목적만을 갖고 있던 집이 업무, 여가 등의 기능을 더한 공간으로의 진화다는 뜻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에 불안감을 느끼는 수요자들의 가구 내 체류시간이 길어지면서, 운동이나 여가∙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주거공간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업계에서도 이른바 ‘집콕족(집에서 머무는 것을 뜻하는 말)’을 겨냥, 맞춤형 주거시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스포월드 부지에서 주상복합아파트 ‘원에디션 강남’ 을 분양 중이다. 대지면적 6355㎡에 총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면적 26~49㎡ 234가구 및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한다.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티뷰와 파티, 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글램핑 장소, 입주민 전용카페 등의 커뮤니티 공간도 계획했다. 전 가구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상지카일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서 ‘상지카일룸M’ 을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 전용 51 ~ 77㎡ 88실 규모다. 1층 로비 공간을 비롯,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라운지∙메디컬 피트니스 센터 등 고급 커뮤니티 공간이 다수 들어설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서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 84㎡ 255실 규모로, ‘아크베이 스트리트’ 로 명명된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취미나 쇼핑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레이어드 홈’ 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커뮤니티 우수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 역시, 집에 오래 머무르는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