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상지카일룸M' 이달 20일 견본주택 오픈

뉴스 손희문 기자
입력 2021.04.19 09:39

[땅집고] ㈜상지카일룸이 이달 2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242-3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상지카일룸M’ 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7층 규모로, 전용 51 ~ 77㎡ 주거용 오피스텔 88실로 구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서울 지하철 7호선 및 수인분당선 환승 노선인 강남구청역이 걸어서 2분 거리로 가깝다. 주변엔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을 비롯해 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고 강남차병원·강남구보건소 등 의료시설도 지근거리다.

[땅집고]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들어서는 '상지카일룸M' 오피스텔 완공 후 예상 모습. / (주)상지카일룸


선릉로와 접해 강남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고, 도산대로∙봉은사로∙테헤란로 등을 통해 강남 업무지구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주변에 성수대교∙영동대교∙올림픽대로∙잠원IC∙경부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갖췄다.

또한 삼성역 사거리-코엑스 사거리 600m 구간에 폭 63m, 깊이 53m 규모의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가 오는 2027년 완공된다. 아울러, 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공간을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논의 중이다.

그밖에 강남구는 지난 2017년 MICE 산업을 비롯, 한류관광 및 문화∙의료 및 R&D∙IT 및 벤처산업 등의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 을 발표한 바 있다. 코엑스-잠실역 구간 199만 여㎡ 부지에 국제업무∙전시∙컨벤션 등을 조성하는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이 진행 중이며, 현대차 신사옥(GBC) 건립도 예정됐다.

‘상지카일룸M’ 은 주택 내부는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평면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대 3m 높이 천정고와 2면창 설계가 적용됐다. 약 8m의 초광폭 LDK와 3.5m의 오픈 테라스형 설계 등을 적용했다. 또한 독일 브랜드인 ‘지메틱’∙‘라이히트’ 등 빌트인 주방가구를 비롯해 국내외 브랜드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시공된다. 3m 광폭 아일랜드 주방과 수납공간 특화설계 등도 적용된다.

1층 로비·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라운지∙메디컬 피트니스 센터 등 커뮤니티 공간이 다수 들어선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주차대행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그밖에 출입자 정보조회∙스마트폰 영상통화∙ 엘리베이터 콜∙방문객 차량등록 서비스 등 AI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IoT 서비스도 도입된다.

이 오피스텔 분양회사 관계자는 “강남구청역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는데다, 수요층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및 맞춤형 주거 서비스 등을 두루 선보이는 만큼 분양이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18, 5층에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 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감정가보다 4억 웃돈에도 "역대급 승자" 송파 아파트서 무슨 일
공사비 못 건진 '현대·반도·한신', 미분양 단지 통째로 임대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