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삼성엔지니어링, 태국서 1400억원대 플랜트 개보수 공사 수주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1.02.15 10:15

[땅집고] 삼성엔지니어링이 태국에서 올해 첫 해외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400억원대 규모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10일 태국 국영석유회사의 자회사인 PTT GC와 ‘올레핀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OMP: Olefins 2 Modification Project)’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땅집고]OMP 프로젝트 현장 위치. /삼성엔지니어링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수도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라용시(市) 맙타풋 공단 내의 올레핀 플랜트를 개보수하는 사업이다.

기존 플랜트의 프로필렌 생산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원료인 프로판 처리량을 높이는 사업으로, 이를 위해 프로판-프로필렌분리증류탑 등 시설을 새롭게 설치하고 기존 시설을 개보수한다.

완공된 플랜트에서 생산된 프로필렌은 전량 공단 내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생산 플랜트의 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삼성은 EPC(설계∙조달∙시공)의 분야를 단독으로 수행한다.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현재 2개의 PTT GC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중”이라며 “이들 프로젝트에서의 발주처 신뢰가 이번 연계 수주의 밑거름이 됐다”고 설명했다. /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올해부터 우리 아파트도 세금 폭탄? 전국 모든 아파트 5년치 보유세 공개.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