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한라 '양평역 한라비발디' 2월 분양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1.01.11 11:27 수정 2021.01.11 11:31

[땅집고] ㈜한라가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산24-4 일원에 ‘양평역 한라비발디’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총 16개 동에 지하 2층~지상 20층으로 총 1602가구 규모다. 1단지에 750가구, 2단지 852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경기 양평군에서 최대 규모 아파트다. 양평은 정부가 지난 해 발표한 수도권 분양권 전매금지 지역 확대 조치에서 제외된 지역이라 인근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까지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평역 한라비발디’는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KTX 및 경의중앙선을 이용해 서울까지 출퇴근이 가능하다. KTX로 청량리역까지 20분대면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양평 버스터미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중부내륙고속도로 및 인근 국도를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땅집고]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에 분양하는 '양평역 한라비발디' 완공 후 모습. / (주)한라


특히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양평-화도 구간)가 공사 중으로 2022년 말 개통할 예정이고,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을 목표로 착공했다. 또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27㎞)도 예비타당성 조사 중으로 통과될 경우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국도 88호선 확장(퇴촌~양근대교 구간)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평역 한라비발디’는 양평읍 중심지에 들어서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 양평시장,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롯데마트 등 쇼핑 시설이 모두 1.5Km 이내로 걸어서 접근이 가능하다.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도 인접해 생활편의성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남한강과 양평생활체육공원이 있으며, 양평교를 건너면 억새림과 양평나루께 축제공원, 교평지구공원 등 수변공원도 여유롭게 누릴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양평중과 양일중, 양일고, 양평고 등이 있다. 양평군은 그동안 대입 농어촌 특례 입학이 적용되는 지역으로 서울 수도권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다.

양평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비교적 청약 조건이 자유롭다. 무주택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을 최대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당첨자 선정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무주택자 및 1주택자에 대한 취득세 중과도 적용되지 않는다. 거주의무기간도 없고 중도금 전액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자격도 청약총장 기입 후 1년이면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한라 관계자는 “지난 해 양평군에서는 4개 단지 총 1846가구가 분양했는데 미분양이 전혀 없어 분양 시장은 활황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수도권 신흥 주거 단지로 각광받고 있는 양평은 KTX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20분대면 접근이 가능하고 서울 및 수도권 거주자의 이전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서울 및 수도권 청약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택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한강로 155 미사강변 SK V1센터 3동 141호에 현재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504-103번지에 2월 중 오픈 예정이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올해부터 세금 폭탄. 전국 모든 아파트 5년치 보유세 공개.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김구라가 '한남동보다 좋다' 말한 곳, 알고보니 연예인 100명 사는 아파트
'피해주지마!' 공인중개사들 임장족에 강력 경고문 보낸 이유
현대·대우 등 주요 건설사 미수금 '17兆' 넘었다
3억 떨어졌던 노원 '미미삼'…재건축 용적률 상향 기대감 솔솔
회사 통근은 가까운데…"우리 아이 다닐 학교가 없어요" | 청주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더원

오늘의 땅집GO

"11년 전 분양가보다 떨어졌다" 일산 랜드마크 '위브더제니스'의 비극
한때 집값 폭등이 고민이던 홍콩, 부동산 반토막난 진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