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이번주 알짜 분양] 집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 즐기는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뉴스 손희문 기자
입력 2021.01.05 11:24

GS건설이 인천 송도에서 새해 첫 분양 단지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을 선보인다. 서해가 막힘없이 한 눈에 들어오고, 축구장 4배 규모 대형 녹지 공간을 갖춘 것이 돋보인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은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지구 A10블록에 짓는다. 지하 1층~지상 42층 9개동에 1503가구다. 아파트 7개 동과 테라스하우스 2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205㎡ 중대형 주택이 대부분이다. 테라스하우스는 전용면적 139~198㎡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396-7 일원에 들어서는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완공 후 예상 모습. /GS건설


GS건설 측은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과 시원한 바다 조망을 갖춘 ‘친환경 리조트룩 아파트’”라고 강조한다. 전 주택형(일부 저층 제외)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에서 서해와 인천대교를 내려다볼 수 있다.

클럽 자이안은 클럽 선셋(CLUB SUNSET)과 클럽 코브(CLUB COVE)로 나뉜다. 클럽 선셋은 지상 25층에 스카이 브릿지 방식으로 조성하는 입주민 커뮤니티 공간이다. 송도에서는 처음 선보인다. 이 공간에서는 서해를 내려다 보며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라이빗 다이닝룸’과 함께 카페테리아, 베이커리 카페, 선셋라운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클럽코브에는 어린이 놀이시설·독서실·공유오피스·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 편의시설을 마련한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약 4배 규모 녹지와 입주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휴게·놀이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단지 내 중앙광장은 송도 최대 규모 해안산책로인 랜드마크시티 제1호 수변공원과 직접 이어진다. 단지 인근에 워터프런트 호수,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센트럴파크 등 녹지공간과 공원이 풍부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GS건설 관계자는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에는 외관, 디자인, 커뮤니티시설 등 모든 분야에서 친환경 리조트에서 사는 듯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섬세한 설계를 반영했다”면서 “입주자들이 마치 휴양지에서 일상 생활을 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은 이달에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문의 1644-6166.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감정가보다 4억 웃돈에도 "역대급 승자" 송파 아파트서 무슨 일
공사비 못 건진 '현대·반도·한신', 미분양 단지 통째로 임대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