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與 노웅래 "두더지 잡기 같은 부동산 정책, 50점도 못 줘"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0.12.31 11:31 수정 2020.12.31 14:02
[땅집고]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조선DB


[땅집고]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31일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점수 50점 이상 주기는 어렵다"라고 말했다.

노 최고위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여론조사를 보면 70%가 부동산에 문제가 있다, 불안하다고 하지 않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24차례에 걸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두고 "타이밍을 계속 못 맞췄다"라면서 "규제 대책도 계속 두더지 잡기처럼 뒤쫓아가는 정책을 하다 보니 실효성을 거두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다만 노 최고위원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실질적인 공급 방안을 설 전에 내놓겠다고 하니 기대를 해본다"라며 "공공만 늘리는 게 아니라 민간도 포함하지 않을까 본다"라고 예상했다.

노 최고위원은 "서울에 왜 땅이 없나, 차량기지도 있고 물재생센터도 네 군데나 있고, 강남 한복판 동부구치소 부지도 있다"라면서 "정면 돌파하는 식으로 서울에 고밀도 개발을 하면 연 15만호 공급이 불가능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노 최고위원은 "개방경제인 우리가 코로나 종식 전까지 금리를 올리는 것은 어렵다"라면서 "무주택자나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1억원씩 1% 금리의 주택금융을 줘 '내 집 마련'의 기회와 희망을 주는 '111정책'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내년부터 세금 폭탄. 전국 모든 아파트 5년치 보유세 공개.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몰락…아파트 개발 무산에 가격은 70% 폭락
"상대원2구역에 투자한 돈, 이제 없는 돈" 재개발 투자 실패의 쓴맛
"6만 가구 중 임대아파트로 3만 가구 공급" 집값 안정 효과는…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오늘의 땅집GO

"6만 가구 중 임대아파트로 3만 가구 공급" 집값 안정 효과는…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몰락…아파트 개발 무산에 가격은 70%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