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펫 놀이터에 세차장까지…없는 게 없는 요즘 아파트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0.12.15 11:35 수정 2020.12.16 15:20

[땅집고] 건설사들이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의 대형화·고급화를 내세우면서 수요자의 마음잡기에 나섰다.

최근 커뮤니티시설의 지향점은 단지 내에서 각종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와 카페, 루프탑 가든, 수영장, 사우나 등을 갖춘 커뮤니티시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여기에 반려동물과 아이들을 위한 펫 놀이터와 워터파크를 비롯해 영화관과 글램핑장,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추가하는 추세다.

쌍용건설이 경기 안성시에서 분양 중인 지상 최고 32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41㎡, 총 1696가구 규모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에는 리조트급 부대시설이 적용됐다.

단지 안에서 즐기는 글램핑파크를 비롯해 드넓은 녹지조망이 가능한 루프탑가든이 마련된다. 또 입주자들이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실외 펫가든과 여름에는 워터파크장, 봄·가을·겨울에는 놀이터로 활용 가능한 플레이파크를 조성한다.

실내 커뮤니티시설에는 입주자들의 다양한 취미생활이 가능하도록 실내 다목적 체육관과 골프플러스존, 필라테스, GX룸이 마련된다. 입주자 편의를 위해 고급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주차 유도 시스템과 단지 내 건식셀프세차장도 갖췄다. 공동현관에서 세대 내까지 스마트폰, 스마트키를 통해 손 안 대고 한 번에 갈 수 있는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땅집고] 건설사들이 커뮤니티시설의 대형화, 고급화를 통해 수요자 마음잡기에 나섰다. 사진은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조감도. 해당 단지에는 글램핑파크, 펫가든, 루프탑가든 등 다앙�h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쌍용건설


롯데건설이 경기도 오산에서 분양하는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커뮤니티시설이 지역내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약 1만1000㎡ 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에는 실내수영장(유아용 풀장 포함)과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멀티코트 등의 스포츠시설이 도입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18개동, 총 23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내년 6월 입주 예정인 서울 서초구 ‘서초그랑자이’에는 국내 최초로 단지내 입주민 전용 극장이 마련된다. 단지 안 커뮤니티에 입주민을 위한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CGV 골드클래스)이 조성되고, 상영관에는 최신 영화,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스포츠 생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게 된다.

반도건설이 경기도 양평에서 분양하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역내 최초 U-라이프센터가 들어선다. 단지내 별동 건물인 U-라이프센터에는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서비스와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업계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설사들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며 “랜드마크형 대단지에는 리조트나 고급호텔에 버금가는 수준의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해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고 말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내년부터 세금 폭탄. 전국 모든 아파트 5년치 보유세 공개.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