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땅집고 회의실] "이젠 그냥 '잘못했어요' 시인하고, 되돌릴 때도 됐는데…"

뉴스 서준석 기자
입력 2020.11.27 19:00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5일 땅집고 회의실을 찾아 문재인정부 부동산 정책을 조목조목 비판했다. 송 의원은 "문재인정부의 주택 공급 대책은 말이 앞서는 대책"이라며 "실행 과정에 대한 로드맵이 없고 실현 가능성이 안 보인다"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하루빨리 잘못을 시인하고 정책을 보완해 되돌려야 한다"며 부동산 정책의 수정·보완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부동산시장 정상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송 의원은 "지속 가능하고 국민에게 신뢰를 얻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지난달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가수 나훈아의 신곡 '테스형'을 틀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테스형’이라는 노래의 가사에 우리 대한민국 국민의 절절한 마음을 위로하는 내용이 있다. 장관도 듣고 국민의 마음을 읽어달라”면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 대한 자신의 질의시간에 음악을 재생했다.

송 의원은 당시 “국민이 어려울 때 위로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는 게 정부 역할 아니냐. 정부가 도대체 국민이 원하는 게 뭔지 모른다. 정부가 20번 넘게 대책을 냈지만 국민은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