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이번주 알짜분양] 대구서 가장 붐비는 곳, 48층의 1~4층 상업시설

뉴스 장귀용 기자
입력 2020.11.24 14:16 수정 2020.11.24 15:24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에서 SK건설이 시공하는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를 이달 중 분양한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대구 핵심 상권인 대구 동성로 상권과 경대병원 상권이 만나는 지점에 있다. 이 지역은 유동 인구가 풍부해 상권이 잘 형성돼 있고, 임차인 모집이 수월하다.

SK건설이 대구광역시 중구에 짓는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완공 후 예상 모습. /한국토지신탁 제공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대구 중구 삼덕동2가 일원에 들어서는 지상 최고 48층의 주상복합 아파트인 ‘동성로 SK리더스뷰’ 하단부에 만드는 상업 시설이다. 주상복합 아파트의 지상 1~4층에 연면적 약 1만6076㎡(약 4863평), 총 160여실로 구성된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주변 지역은 대구에서 가장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삼덕소방서, 중구청, 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대구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인근에 있다. 교통이 편리하다.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반월당역과 2호선 경대병원역이 가깝다.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태평로, 중앙로 등이 주변에 있어 도로 교통망도 발달해 있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의 1~2층은 커피 전문점, 베이커리, 식당 등 트렌디한 식음료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3~4층은 경북대학교병원과 연계할 수 있는 치과, 피부과 병원 등 메디컬존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상업 시설이 들어서는 1~4층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고, 각 점포가 잘 보이도록 설계했다고 분양 회사 측은 밝혔다. 상가 층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이용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1층 후면부 일부 상업 시설에 실내 테라스를 배치하고 상가 중앙 네 층을 모두 상업 시설 내부의 중앙정원에는 다양한 영상이 상영되는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하고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탄탄한 배후 수요가 확보된 대구 도심 상업 시설이어서, 투자자는 물론 임차인들의 관심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건설이 시공하는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의 분양홍보관은 대구시 중구 삼덕동2가 6번지에 있다. 053-256-8402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화제의 뉴스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심의 통과는 3만5천건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단독] 도로 없는 유령아파트 '힐스테이트 용인' 준공 4년만에 드디어 공급
3기 신도시 최초 본청약 30일 시작, 인천계양 1106가구 나온다
정부 기관은 "최대치 상승" 공인중개사들은 "4.5% 하락" 엇갈린 분석, 왜?

오늘의 땅집GO

[단독] 공급부족론 폈던 국토연구원, 집값 뛰자 주택 보고서 비공개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