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고급주거시설 '아츠 논현' 이달 분양

뉴스 전현희 기자
입력 2020.11.13 10:05 수정 2020.11.13 11:24
[땅집고] '아츠 논현' 투시도.


[땅집고] 논현에스에이치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249-9번지 일대에서 복합 주거단지 ‘아츠 논현’을 이달 분양한다.

‘아츠 논현’은 지하 6층~지상 20층 규모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38~51㎡ 42가구∙오피스텔 전용 40~75㎡ 24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한다.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논현동 일대는 강남 전통 부촌으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논현 아펠바움’ 1~2차∙’아크로힐스 논현’·’논현 라폴리움’·’논현 동양파라곤’ 등 고가의 주거시설이 밀집해 있다. 상권 발달에 따른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다.

‘아츠 논현’은 이같은 입지환경에 걸맞는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으로 구현한다. 단지 외부에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고 내부는 테라스형 구조를 적용해 입주민들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부 주택형은 복층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3.4m의 층고를 적용하며, 전면 통유리를 설치해 개방감을 줄 예정이다. 생활공간 내부는 유럽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인 불탑(Bulthaup) 등을 적용한다.

특화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강남에서 보기 드문 입주민 전용 인피니티 풀을 옥상에 마련한다. 이밖에도 루프탑 라운지와 가든 등 휴식공간도 조성한다.

컨시어지 전문 플랫폼인 돕다(DOPDA) 와 업무협약을 맺고, 입주민들에게 룸클리닝 및 조식∙세탁물 딜리버리∙발렛파킹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업체 선정을 통해 파티 대행 및 자산관리∙여행계획∙이벤트 준비∙개인 레슨 섭외∙피부관리 등 테마별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츠 논현’은 언주로와 접해 있어 강남 전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언주로 남쪽의 테헤란로를 통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지로 출퇴근하기도 편리하다. 북쪽에 있는 성수대교∙반포대교∙한남대교∙동호대교로 이태원∙종로∙동대문 등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올림픽대로가 인근에 있으며, 잠원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하기도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공간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논의 중이어서, 향후 개발이 진행되면 일대 교통체증 완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걸어서 8분 거리에 7호선 학동역이 있다. 분당선·7호선 강남구청역과 9호선 언주역도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강남역 일대 등 강남 주요 상권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라움∙코엑스∙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 등 대형 문화 및 쇼핑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강남구는 2017년 MICE 산업을 비롯, 한류관광 및 문화 산업∙상업 및 의료관광 산업∙벤처 산업∙의료 및 연구개발 산업∙IT 및 벤처산업 육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 을 발표한 바 있다. 해외에서 수요가 유입하면서 고급 주거상품의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시설과 동시에 분양하는 지하 2층~지상 1층 규모의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상층부 주거시설 입주민을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고, 구매력 높은 강남의 풍부한 소비층도 잠재수요다. 인근 강남 주요 상권과 연계해 추가적인 수요도 유입할 수 있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단지를 조성하는 논현동은 최근 언주로를 중심으로 고급주거시설이 개발이 진행 중인데다, 국제 업무 중심지로의 도약할 수 있어 강남의 대표적인 리치벨트로 거듭날 것” 이라며 “특히, ‘아츠 논현’은 하이엔드 주거상품으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66-7 K현대미술관 1층에 마련할 예정이다./전현희 땅집고 기자imhee@chosun.com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