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아산 탕정에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3027가구 11월 분양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0.11.12 10:27

[땅집고]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일대 5개 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를 11월말 분양한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는 충남 아산 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와 가까운 대단지 아파트로 관심을 끌고 있다. 총 32개동에 지하 2층~지상 28층, 3027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택형은 59㎡·74㎡·84㎡로 구성됐다. 호반건설이 D1-1블록, D1-2블록, D2-1블록, D3-2블록을, 호반산업은 D3-1블록을 짓는다.

[땅집고]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 짓는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완공 후 예상 모습. / 호반건설, 호반산업


단지 인근에 1호선 탕정역이 신설될 예정이며, KTX·SRT 천안아산역이 가깝다. 또한 이순신대로가 가깝고, 아산~천안간 고속도로가 개통예정으로 천안 시내 및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이 단지 인근에는 삼성디스플레이시티1과 향후 증설 예정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탕정지구(산단지원시설),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주변 개발도 가속화되고 있다.

단지는 탕정미래초와 가깝고 남측으로 학교도 용지가 만들어진다. 인근에 삼성고(자사고), 충남외고도 있다.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천안아산 역세권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곡교천, GWP파크, 체육공원 등 녹지공간도 많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설계했으며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 등 다양한 구조를 적용했다. 또한 지상을 차없는 단지로 조성하고 커뮤니티광장,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각 블록별로 게스트 하우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아산시는 수도권과 가까운 지역 중 비규제지역으로 다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 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라며 “우수한 교육 환경, 삼성디스플레이시티권 개발 등이 수요자들에게 알려져 관심과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617-14번지에 들어서며 11월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7월 예정이다. /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