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사전예약 20분만에 마감…한때 서버 다운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0.10.22 13:57

[땅집고] GS건설이 지난 15일 문을 연 ‘별내자이 더 스타’ 온라인 견본주택에 사전 예약을 신청자가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됐다.

GS건설은 22일 10씨부터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2차 사전 예약 신청을 받은 결과 오픈 20분만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예약 신청자가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땅집고]경기 남양주 별내지구에 들어서는 '별내자이 더 스타' 완공 후 예상모습. / 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 있는 대규모 주거복합 단지다. 기존 별내신도시 내에 있는 아파트의 경우 역과의 거리가 비교적 먼 편이지만, 이 단지는 경춘선 별내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역세권 입지로 지하철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경춘선 별내역은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별내역(계획)과 지하철 8호선 연장선(예정) 등 교통 호재가 있다. 예비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GTX-B노선이 개통하면 별내역에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8호선 연장선 개통 시 환승 없이 잠실역까지 10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구리(세종)~포천간 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도 우수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오피스텔도 총 192실을 공급한다. 전용 47㎡와 49㎡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추첨제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오피스텔 내부는 시스템에어컨 3대, 시스클라인 2대,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하이브리드 쿡탑 등 가전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포셀린타일 바닥, 조명 등 고급 마감재로 구성해 마치 소형 아파트처럼 설계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청약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10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3일이며, 11월 16일부터 5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피스텔 청약접수는 11월 3~4일 이틀 간 진행되고 11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993번지에 있다. 3차 예약기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 예정이며, 오피스텔 유니트만 관람이 가능하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화제의 뉴스

'업계 맏형' 현대건설 미수금 5兆 육박
3억 떨어졌던 노원 '미미삼'…재건축 용적률 상향 기대감 솔솔
회사 통근은 가까운데…"우리 아이 다닐 학교가 없어요" | 청주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더원
한때 집값 폭등이 고민이던 홍콩, 부동산 반토막난 진짜 이유
"11년 전 분양가보다 떨어졌다" 일산 랜드마크 '위브더제니스'의 비극

오늘의 땅집GO

"11년 전 분양가보다 떨어졌다" 일산 랜드마크 '위브더제니스'의 비극
한때 집값 폭등이 고민이던 홍콩, 부동산 반토막난 진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