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주목 받는 대형 역사 주변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 오피스' 분양

뉴스 전현희 기자
입력 2020.10.16 11:02
[땅집고]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 투시도.


[땅집고] 신규 분양이 희귀한 대형 역세권 주변에서 섹션 오피스 분양이 시작한다. 철도 노선의 대거 추가 호재를 비롯해 도시환경정비사업까지 진행되고 있는 청량리역 인근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 오피스’가 그 주인공이다.

서울역, 용산역 등의 대형 역세권은 이미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이나 건물들이 이미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신축 분양을 찾아보기 힘들다. 그만큼 부동산의 가격도 높아 투자 진입장벽도 높다.

반면 대형 역사인 청량리역 부근에서 최근 교통 개발 호재와 함께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인한 신규 분양이 활발히 진행 되고 있다. 청량리역은 강북권 최대 교통 허브로, 개발 예정 노선까지 약 10개의 철도 노선이 집중되며 수도권 지하철에 60개 가량의 버스노선이 거쳐 많은 수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곳이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 오피스’는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620-47번지 일대에 있다. 분양 면적은 2만65㎡이며 총 264실 분양 예정이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는 아파트 단지 4개 동과 랜드마크타워 1개 동으로 구성된 복합 단지인데, 섹션 오피스는 랜드마크타워 9~17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 오피스’ 단지는 서울 강북권 최대 교통 허브인 청량리역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청량리역은 개발 예정 노선까지 약 10개의 철도 노선이 모여 있고 60개 가량의 버스노선이 놓여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현재 도시환경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 단지는 입주자들을 위한 갤러리 포레스트와 시크릿 카페, 스탈릿 가든 등 풍부한 녹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섹션 오피스는 기성 오피스와 비교해 호실 단위가 작고 원하는 면적 만큼 임대가 가능해 유동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느 소규모 기업들이 주로 섹션 오피스를 찾는다.

더불어 단위 면적이 작아 호실 당 분양가가 저렴한 편이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 오피스’ 측에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배후수요가 늘어날 예정이다. 지난 7월 서울시는 “청량리역 인근에 고용 유발 효과가 약 6000명에 달하는 260개 기업 규모의 홍릉 바이오클러스터를 계획한다”고 발표했다. ‘청량리역 롯데캐슬SKY-L65 섹션 오피스’의 경우 해당 클러스터 중심부에 있어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청량리역 롯데캐슬SKY-L65 섹션오피스’ 홍보관은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302 열산빌딩1층(5호선 마장역3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화제의 뉴스

1000가구 통째로 유령단지 위기…청약 경쟁률 0.03대 1 나온 이 아파트
"2025년 일시적 하락장, 2026년 공급절벽…부동산 상급지 입성 막차"
용산, 15년 발목 잡은 초고층 저주 이번엔 벗을까…용적률 1700% 선포
K-아트, 블록체인 타고 일본 시부야 상륙…도쿄서 전시회 개최
신도시 선도지구 최종 승자는? 분당 이재명아파트 vs 산본 국토부장관 아파트

오늘의 땅집GO

용산, 15년 발목 잡은 초고층 저주 벗을까…용적률 1700% 선포
신도시 선도지구 최종 승자는? 국토부 장관·이재명 아파트 포함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