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인천 최대 규모 단일단지 '더샵 부평' 민간임대 입주자 모집

뉴스 최윤정 기자
입력 2020.10.06 10:23

[땅집고]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가 인천 부평구 ‘더샵 부평’의 견본주택을 이달 9일 개관하고 입주자를 모집한다.

[땅집고] 인천 부평구 십정동 '더샵 부평' 완공 후 예상 모습. /포스코건설


인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부평’ 아파트는 단일 단지로 인천 최대 규모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28개 동 총 5678가구 규모로, 이 중 토지등소유자분(주거환경개선사업 및 재개발사업에서 정비구역에 위치한 토지 또는 건축물의 소유자 또는 그 지상권자)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 물량이다. 전용면적 18~84㎡ 등으로 구성되며 전체 가구수의 90% 이상이 선호도 높은 59㎡, 69㎡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더샵 부평’은 수도권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다.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신혼부부∙무주택자∙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임대료 상승률이 2년 단위 5%로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 조건이 보장되며,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돼 된다.

공동주택 총 5678가구의 사업시행자는 ‘인천도시공사’ 이며 그 가운데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한회사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3578가구에 대한 임대사업자다. 시공사는 포스코건설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부평구는 교육∙교통∙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된 데 비해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지역이다. 하지만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는 등 신흥 주거타운으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특히 교육 인프라가 충분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십정초∙하정초∙백운초∙ 상정초∙상정중∙상정고 등이 위치해 있고, 동암초∙석정초∙석정중∙동암중∙인천제일고∙인천남고∙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이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자리한 역세권 단지다.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로 도달 가능하며, 구로역과 서울역은 물론 종로 등지로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의 인천 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해 인천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오는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 노선을 비롯해 7호선 연장선 논의 등 추가 교통망 확충사업도 예정돼 있는 만큼,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직주근접 특성도 두루 갖췄다. 단지와 인접한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현대제철∙두산 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를 포함한 다수 산업단지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고,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을 비롯해 부평종합시장∙2001아울렛∙모다백화점∙뉴코아아울렛 등도 가깝다. 인천광역시 의료원∙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 십정체육공원∙열우물경기장∙부평아트센터 등 여가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단지 곳곳에 캠핑가든·산수원·물놀이장·커뮤니티광장·텃밭 등은 물론, 마을과 지역의 역사·문화를 반영한 테마공원을 다수 조성할 예정이다.

발코니 특화설계도 도입한다. 전용 18㎡ 평면을 제외한 전 가구를 발코니 확장형으로 계획해 개방감이 돋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집값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장기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며 “특히 ‘더샵 부평’ 은 활발한 정비사업을 통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부평구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인지도 높은 브랜드와 규모 덕에 지역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임대 분양도 빠르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더샵 부평’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경기장(인천 부평구 열우물로 164)에 마련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안전 관람을 위해 입장 전에 비접촉 체온 측정 · 손소독 · 방명록 작성 등을 거쳐야 한다. 내부에는 에어샤워·발판소독기·열화상카메라가 마련했으며, 곳곳에 손소독제·일회용 장갑 등을 비치하고 방문객 간 안전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을 시행할 예정이다.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불응 시 입장이 불가하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최윤정 땅집고 기자 choiyj90@chosun.com

화제의 뉴스

'국평 4억대' 싸다고 하기엔…주변 신축 단지 분양권보다 비싸네 |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모델하우스 오픈 주말 3일간 1.8만명 운집
하이엔드 오피스텔 '영종 테이튼오션' 분양 "고급가전 무상 풀옵션"
서울 구로 '개봉 루브루' 26-27일 청약 "전국 누구나 신청 가능"
"초고령화 대구의 첫 도심형 실버타운, 전세수준 보증금으로 부담 낮춰"

오늘의 땅집GO

'국평 4억대' 싸다고 하기엔…주변 신축 단지 분양권보다 비싸네
초고령화 대구 첫 도심형 실버타운 "전세수준 보증금…부담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