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주택 규제 강화로 오피스텔 관심…'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 분양

뉴스 전현희 기자
입력 2020.07.06 13:40

[땅집고]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 조감도.


[땅집고] 광주광역시 광천동 일대 옛 알펜시아웨딩홀 자리에 들어서는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는 지난 달 17일 부동산 대책을 발표해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를 확대하며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 제한, 분양권 전매제한 등 규제를 부과했다. 이에 따라 규제에서 자유로운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436실 규모로 분양할 예정이다. 시공사는 일군토건이고 신탁사는 한국투자부동산신탁이다.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는 신세계백화점·이마트·CGV·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와 광천메디컬스트리트·광주천 등의 편의 시설이 가깝다. 또한 광주 1호선 ‘농성역’과 약 700m 떨어져 있어 지하철을 통해 광주 시내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하다. 유스퀘어(광주버스터미널)로 걸어서 5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며, 자동차를 이용하면 무진대로·죽봉대로·상무대로를 통한 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 1km 반경 내 광주방송, 기아자동차 공장, 유스퀘어 광주, 서구청 등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광주 지역 개발 호재도 많다. 지난해 9월에는 광주도시철도 2호선이 착공에 들어갔다. 오는 2023년 ‘1구간 광주시청-광주역’을 시작으로 2024년 ‘2구간 수완지구-광주시청’, 2025년에는‘3구간 백운광장-효천역’ 등 총 44개 역이 개통한다.

더불어, 광주시는 ‘임동 전방∙일신방직’ 광주공장 부지 용도변경 등 본격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더해 2021년까지 370억원을 투입해 광주천 환경정비를 통한 광주천 아리랑 문화물길 조성사업을 진행한다.

분양 업체 관계자는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는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및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에 관계없이 국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접수가 가능해 1~2인 가구, 젊은 실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945 (쌍촌동 956-4번지)에 있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