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반도건설, 7월 대구 도심권에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분양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0.06.29 10:03
[땅집고]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조감도. /반도건설


[땅집고] 반도건설이 대구 도심권 평리3동 1083-2번지 일대 주택을 재건축하는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을 7월 중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1개동, 총 1678가구 규모 대단지다. 주택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46~84㎡ 중소형으로 구성한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단지 주변에 서대구 고속철도역이 오는 2021년 개통할 예정이다. 역 신설과 더불어 서대구 역세권 개발사업이 이뤄진다. 대구 서구 이현동 일대에 사업비 14조원을 들여 개발하는 사업이다. 고속철도 역을 중심으로 문화 비즈니스지구·친환경 생태문화지구·첨단벤처 문화지구를 조성한 뒤 지구별 특성에 맞는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친환경 생태 문화공원, 역세권 첨단벤처밸리, 문화·상업·주거 복합타운, 수변공원 등을 조성한다.

단지 바로 앞에 평리초·평리중·서부고 등 초·중·고가 골고루 있다. 또 서부보건·서부경찰서 등 관공서가 가깝고 홈플러스·하이마트·신평리시장·대평리시장·구평리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하다.

단지는 4베이 위주 판상형으로 짓는다. 각 가구에는 광폭거실·알파룸·드레스룸·특화 수납공간 등 고객맞춤형 평면설계를 적용한다. 커뮤니티 시설은 휘트니스·스크린골프장·작은도서관·어린이집 등을 포함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하는 ‘서대구역 반드유보라 센텀’은 서대구 KTX역사 개발과 대구시 신청사 이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와 교육·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인만큼 이 일대 랜드마크 아파트로 지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화제의 뉴스

'피해주지마!' 공인중개사들 임장족에 강력 경고문 보낸 이유
'업계 맏형' 현대건설 미수금 5兆 육박
3억 떨어졌던 노원 '미미삼'…재건축 용적률 상향 기대감 솔솔
회사 통근은 가까운데…"우리 아이 다닐 학교가 없어요" | 청주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더원
한때 집값 폭등이 고민이던 홍콩, 부동산 반토막난 진짜 이유

오늘의 땅집GO

"11년 전 분양가보다 떨어졌다" 일산 랜드마크 '위브더제니스'의 비극
한때 집값 폭등이 고민이던 홍콩, 부동산 반토막난 진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