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서희건설, 여의도 생활권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 시공

뉴스 박기홍 기자
입력 2020.06.01 14:08

[땅집고] 서희건설이 경기 화성시 남양읍 일대에 들어서는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 시공에 나선다.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7개동 총 2329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4㎡~118㎡로 구성한다. 주차 대수는 지상 160대, 지하 2850대, 근린생활시설 39대의 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2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화성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브랜드 대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땅집고] 경기 화성시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 조감도. /서희건설


3.3㎡당 7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에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료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안산과 화성 일대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서해안복선전철 및 신안산선(예정)이 지나는 화성시청역(가칭)을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까지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송산마도 IC 진입도 용이하며 제2외곽순환도로 화성IC(개통예정)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남양초,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교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이 사업 주체가 되어 시공사 선정·토지 매입·입주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 일반 아파트 분양가보다 10~20% 저렴하며, 청약통장과 순위 상관없이 조합원 자격이 되면 계약 가능하다.

한편, 서희건설은 오랜 노하우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으로 지역주택조합 전문 시공사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 홍보관을 오픈하고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박기홍 땅집고 기자



화제의 뉴스

한남4구역 따낸 삼성물산, '공사비 1조' 신반포4차까지 래미안타운 만드나
프랑스 석학이 예견한 압구정 아파트 100억시대.."주택은 사회적 지위 표현수단"
계엄발 경기침체 무시한 한은 금리동결이 촉발할 건설사 연쇄부도
"한강변은 재개발 투자 너무 올랐다".. 소액 투자 가능한 숨은 진주 '3곳'
"재건축 만만하게 봤는데…" 잠실 입성 위해 수 년간 전셋집 전전한 사연

오늘의 땅집GO

"한강변 재개발 투자 너무 올랐다" 소액 투자 가능한 '3곳'
평택 화양지구, '유령 도시' 될 위기…170억 미지급으로 공사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