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경기 성남시 분당신도시 구미동에서 고급 타운하우스 단지 ‘한샘 바흐하우스’가 분양 신청을 받는다.
구미동 고급 주택타운은 최고급 단독주택과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고급 타운하우스가 밀집한 부촌이다. 자연이 가까워 부동산 투자자와 개성적인 주거 문화를 원하는 상류층에게 인기가 높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분당의 명문학군이나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편의시설도 많다. 분당 서울대병원과 동국대 한방병원, CGV, 홈플러스가 가깝다. 지하철 신분당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미금역을 이용할 수 있다. 신분당선을 타면 강남역과 판교역까지 직통으로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화 도로를 이용하면 30분 내에 강남권을 오갈 수 있다. 판교 테크노밸리는 차량으로 10~20분 거리에 있다.
한샘 바흐하우스는 5개 층이 한 채인 수직형 구조로 각 세대마다 실내 전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했다. 11m 높이 실내 중정(中庭), 2개의 마당, 3개의 테라스, 11개의 프라이빗 공간을 갖췄다.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호하는 화가나 뮤지션·연예인 등 예술가, 독립적인 작업 공간이 필요한 IT(정보기술) 종사자들의 관심이 많다. 365일 사계절 변화를 실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오는 7월말 완공을 앞두고 현재 모델하우스를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현장에서도 관람이 가능한 샘플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280-1에 있다. /한상혁 땅집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