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교통 편리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 분양

뉴스 한상혁 기자
입력 2020.05.20 15:55

[땅집고]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단지들이 투자처로 떠오른다. 교통망이 우수해 직원 채용이 수월하고 물류비를 절약할 수 있어서다.

경기 오산시 가수동 옛 LG이노텍 부지(329-4번지)에 들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의 완공 후 모습./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오산시 가수동 옛 LG이노텍 부지(329-4번지)에 국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를 분양 중이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최근 주택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국토교통부가 매년 발표하는 시공능력 평가 결과에서 6년 연속 10위권에 진입하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가깝다. 단지 인근에 오산IC 진입 도로가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어서 오산역과 접근성이 더욱 향상할 전망이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동부대로, 1번국도, 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서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1.35km 길이 ‘필봉터널’이 2021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개통하면 동탄2신도시까지 차량으로 약 10분, 수원 중심부까지는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반경 1.5㎞ 이내에 이마트(오산점)·롯데마트(오산점) 등 대형 마트와 오산시청 등 공공기관이 있다. 또한 단지 뒤편으로 위치한 약 600만㎡ 규모의 오산세교 1·2 택지지구 내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동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호텔급 라운지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 홀, 휘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유아풀·온수풀 포함) 등 특화 시설이 들어선다. 23층에는 지식산업센터 2개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 갤러리를 조성해 미팅룸 및 스튜디오로 활용할 계획이다.

분양 업체 관계자는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철 1호선 오산역 뿐만 아니라 각종 도로가 인접해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데다 인근의 오산IC 및 필봉터널 등 풍부한 교통호재를 가진 지식산업센터로서 앞으로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 지식산업센터 2개동과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 기숙사동,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 물류센터동을 포함한 총 4개동, 연면적 35만 7637㎡의 대규모로 조성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6층 제조형과 지상 7층~지상 29층 섹션 오피스형으로 구성되고 지하 1층~지상 2층 일부에 상업 시설이 들어선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있다.

/한상혁 땅집고 기자

화제의 뉴스

"7~8년후 효과 8·8 공급대책…공실 상가, 임대주택으로 전환해야"
"16억 아파트를 8억에?" 사당동 실거주 의무 없는 줍줍 나온다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
액티브 시니어 세컨드홈 제격…부산 '더 타임 해운대' 오피스텔 분양
여행객 숙박난 시달리는 서울…세운지구 '호텔급 생숙' 들어선다

오늘의 땅집GO

[단독] 공급부족론 폈던 국토연구원, 집값 뛰자 주택 보고서 비공개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